ADVERTISEMENT

[기고] 눈밑지방제거, 재수술 피하기 위해 고려해봐야 할 사항

중앙일보

입력

눈은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신체 부위다.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지만, 반대로 눈 밑 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거나 다크서클이 있는 경우 얼굴이 피로해 보이는 인상을 준다. 이러한 경우 눈 밑 지방을 개선하는 성형외과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눈밑지방제거와 눈밑지방재배치가 있다. 전자의 경우 눈 밑 안쪽 결막을 최소 절개하여 과도하게 튀어나온 지방만을 제거하는 방식이며, 후자는 눈 밑 처진 지방과 근육의 위치를 재배치하는 방법이다. 엄연히 다른 방법으로 진행되며, 수술에 대한 특성과 장단점 등이 다른 만큼 해당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눈밑지방제거는 볼록하게 돌출된 지방으로 인해 눈 밑이 꺼져 보이고 전체적으로 피곤한 인상을 주거나 눈 밑의 지방주머니가 유독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에 적합하다. 30분 내외의 짧은 시간이 소요되는 간단한 수술로, 피부에 흉터나 멍이 거의 남지 않아 빠른 회복이 필요한 직장인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단, 눈 밑의 피부는 매우 얇고 복잡한 부위인 만큼 높은 난이도를 요구하기 때문에 철저한 계획을 바탕으로 1:1 맞춤 시술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눈 밑 피부 상태와 지방의 양, 연령대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특히 눈밑지방제거 시 과도하게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할 경우 오히려 수술하기 전보다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적당한 양의 지방만을 제거하는 게 중요하다.

아울러 1차 수술 실패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나 눈밑재수술을 하는 경우라면 더욱이 세심한 수술이 필요하다. 이 경우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고 그 원인을 보완하면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무엇보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단 한 번의 수술로 완성도 높은 결과를 얻는 것이다.

눈밑지방제거 및 재배치 수술은 의료진의 숙련도에 의해 결과에 편차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단순히 저렴한 비용이나 과대 광고에 혹해 섣불리 병원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 수술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와 같은 내용을 찾아보고 여러 병원을 통해 꼼꼼히 비교를 해본 후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아야 한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맞춤 시술을 제공하는 병원을 통해 수술을 진행한다면 기대한 것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글 : 닥터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