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더욱 새로워 진 '수자인'…한양, 10년 만에 '수자인' 브랜드 리뉴얼

중앙일보

입력

리뉴얼 브랜드가 적용된 수자인 아파트. [한양]

리뉴얼 브랜드가 적용된 수자인 아파트. [한양]

중견 건설사 한양이 자사 주택브랜드 '수자인'의 브랜드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지난 2012년 이후 10년 만에 이뤄지는 것으로 로고 및 디자인 변경을 포함해 상품, 서비스, 브랜드 철학·가치 등을 전면 개편했다. 한양 측은 "소비자 트렌드 변화에 맞춰 새로운 브랜드 체계를 확립하고, 이를 통해 주택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개편 취지를 설명했다.

수자인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밸런스 포 유어 라이프(Balance for your Life)···더 나은 일상을 위한 균형'이다. 밸런스를 핵심 컨셉으로 잡고 '수(秀)-스마트'(기술), '자(自)-에코'(환경), '인(人)-피플'(사람)이라는 가치를 내세웠다.

새로운 디자인은 심벌을 생략하고 고유 브랜드 이미지를 담을 수 있는 간결한 형태의 워드마크로 개발했다. 메인 컬러는 블루와 그린이 균형을 이루는 '클래시 틸(Classy Teal)'로 수자인의 편안하고 안정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한다.

한양 수자인의 새 BI. [한양]

한양 수자인의 새 BI. [한양]

리뉴얼된 수자인 브랜드는 부산 에코델타시티, 청라 오피스텔, 남양주 도곡 등 올해 하반기 분양예정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 한양은 리뉴얼을 통해 강화된 브랜드 경쟁력 및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택사업에 더욱 집중해 민간주택, 공공택지. 도시정비사업, 정부 공모사업 및 민간제안형 개발사업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양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양의 주택브랜드 파워를 높여 향후 주택 영업 및 수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