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천재능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사업) 선정

중앙일보

입력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는 5일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LiFE 사업은 학령 인구의 급감과 4차산업혁명 기술의 보급에 따른 성인의 재교육과 재취업, 그리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교육부 사업이다.

2021년 신규 대학 선정평가에서 수도권 전문대학 총 2개교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인천재능대학교는 평생직업교육체제를 지향하는 대학의 핵심 비전과 성인학습자 친화형 교육과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인천지역과 인근 지역 성인들의 교육 수요와 지역사회 및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기술, 그리고 새로운 기술 발전 등을 고려해 성인친화형 교육과정을 개편할 계획이다.

또 사업 선정 전부터 성인학습자를 위해 미래창업학부 신규 개설을 준비했으며, 2022년 외식조리창업과, 복지케어과(사회복지경영전공, 요양보호관리전공, 아동보육상담전공), 마케팅빅데이터과(온라인마케팅전공, 빅데이터활용전공)를 선보일 계획이다.

인천재능대학교 권대봉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성인학습자들의 평생학습을 통한 역량 개발 기회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령인구 감소와 급변하는 미래사회 교육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