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정 "저급한 시궁창" 비난에 김경율 "춤만 추다 국회 간 분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김경율 회계사 페이스북 캡처.

사진 김경율 회계사 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이 대선 경선 '국민 면접관'에 김경율 회계사를 섭외했다가 당내 반발에 부딪혀 이를 철회했다. 대표적 '반 조국' 인사로 알려진 김 회계사는 1일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 뭥미?"라며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김 회계사는 자신을 겨냥해 "저급한 시궁창"이라고 비난한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선 불쾌감을 내비쳤다.

앞서 이 의원은 김 회계사 섭외 소식이 알려진 뒤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백번 양보해서 시나리오상 우리 당에 비판적인 인사가 필요했다 치더라도, 저급한 시궁창 일베 단어를 쏟아내는 이까지 모셔서 뭘 하자는 건가"라며 강한 반감을 드러낸 바 있다.

이에 김 회계사는 "재정아, 내가 바빠서 일일이 답신 못 보내는데 참여연대에서 너 국회의원 됐다고 하니 나오는 소리가 '참여연대에서 춤만 추다 가네'였다"며 "밥 먹고 반려동물 성대 모사하는 버릇 좀 고쳐라"고 받아쳤다. 김 회계사와 이 의원 모두 참여연대 출신이다.

이 게시물에는 김웅 국민의힘 의원이 "성님, 저쪽은 개선 안 돼요. 알잖아요"라고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민주당 대선경선기획단은 당 대선후보 예비경선을 국민면접 방식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히며 면접관으로 김 회계사를 비롯해 김해영 전 최고위원, 뉴스레터 스타트업 '뉴닉' 김소연 대표 등 3명을 섭외했다고 발표했다. 이후 당내 반발이 나오면서 김 회계사를 유인태 전 의원으로 대체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