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 홍주고등학교와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2021.07.01 15:32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30일 오후 2시 홍주고등학교(교장 )와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청운대 8층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 조협섭 기획처장, 박정섭 대외협력처장, 배상목 사무처장, 홍주고등학교 이상헌 교장, 김기영 진로진학상담부장, 이종수 3학년 부장, 김연정 3학년 담임 외 5명의 담임교사 등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대학의 우수한 자원과 인력 활용 및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지역교육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교육의 내실화를 기하고 신입생 지원에 적극 협력하며 등록생에 대하여 장학규정에 의한 장학금 지급, 자매고등학교에서 대학의 교육시설 및 기자재 사용 시 지원, 자매고등학교 학생들의 특기·적성교육, 자매고등학교에 대한 각종 학술 지원, 자매고등학교와의 교육·연구·봉사에 대한 공동 활용에 적극 지원, 자매대학에서 실시하는 각종 연수 과정에 대한 교사 참여시 우대, 기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는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우종 총장은 “우리대학은 지역과 연계한 현장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과 협력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자매고등학교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고 좋은 인재를 유치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