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동탄테크노밸리 중심지 오피스텔GTX 개통 땐 서울 삼성역 20분대

중앙일보

입력 2021.07.01 00:05

지면보기

02면

판교테크노밸리 약 3배 규모의 동탄테크노밸리 중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투시도.

판교테크노밸리 약 3배 규모의 동탄테크노밸리 중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은 7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39블록에서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전용면적 64~84㎡ 주거형 오피스텔 166실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약 155만5831㎡ 규모의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는 규모 면에서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6배 규모이다. 현재 이곳엔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배후수요 풍부, 트램 신설 예정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반경 약 1.5㎞ 거리에 SRT 동탄역이 있다. 이를 통해 SRT 수서역까지 약 17분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좋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교통호재도 갖췄다. 기존 SRT 동탄역에 파주 운정~삼성~동탄을 잇는 GTX-A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GTX-A노선 이용시 서울 삼성역까지 약 22분대 도달할 수 있어 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진다. 도보 거리에 동탄 도시철도 트램도 2027년 개통될 계획이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오산~봉담) 등이 가까워 차량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동탄2신도시 중심 입지에 위치해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동탄점(올해 하반기 오픈 예정), 하나로마트 동탄2신도시점, 이마트 동탄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인근에 늘봄초,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초·중·고교가 있다. 주변에 선납숲공원, 치동천 체육공원, 청계중앙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차별화된 특화설계, 넉넉한 수납공간

10대 건설사의 브랜드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우선 2~3룸 타입의 주거형으로 공급된다. 전용 84㎡A타입은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안방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전용면적 64㎡에도 안방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청약,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 되지 않으며, 다른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2번지에 있다.

문의 1899-8069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