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1위] 제조업, 유통 분야 수상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2021.06.29 18:43

업데이트 2021.07.02 17:26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제조업·유통 분야 수상 기업들을 소개한다. 퀄리티 높은 상품을 개발 및 제조하여 소비자의 품으로 안겨준 다양한 브랜드들이 선정되었다.

바디프랜드, 업계 최장 5년 A/S 등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바디프랜드’ 브랜드가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제조/헬스케어 부문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바디프랜드는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든다는 ‘오감 초격차’ 전략을 실천해왔다.

특히 질병의 진단과 치료를 넘어, 아프기 전에 라이프 스타일의 관리로 건강수명을 늘려나가는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미션으로 삼아 의학과 헬스케어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이 바디프랜드의 전략이다.

제품의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인 ‘5년 책임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고객 만족과 책임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5년 무상 A/S 정책을 전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이는 렌탈 시에도 해당되는데, 39개월부터 59개월까지 안마의자 렌탈 기간을 늘려 월 부담액을 줄일 수 있는 ‘내 맘대로 렌탈기간’ 이라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관계자는 “안마의자가 마음먹고 장만해야 하는 고 관여 제품인 점을 고려해 체험중심의 꼼꼼한 상담을 진행해 만족을 이끌고 있다”라며,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언제든 부담 없이 상담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하고 제품 만족은 물론, 상담까지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바디프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태리에서 온 명품 천연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

천연재료 침대 라클라우드로 많은 소비자 마음을 녹인 바디프랜드의 ‘라클라우드’ 브랜드가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제조/침대, 매트리스 부문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라클라우드(La Cloud)는 100% 천연 라텍스 침대로, 라텍스를 처음으로 양산한 이탈리아의 기술과 장인정신을 구현해 낸 명품 라텍스 침대다. 제품의 생산, 봉제, 포장 등 전 공정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 되어 그 품질을 더욱 높였다.

특히 라클라우드 매트리스는 7년 동안 자란 고무나무에서 얻은 천연원료로 제작해 탄성과 복원력이 좋으며, 향균에 도움을 준다.

특히 통몰드 형태로 제작을 하여 기존 라텍스 매트릭스와 차별화를 두었다. 고무나무 원액을 판형에 그대로 부은 뒤 통으로 쪄내 국내에서 유일하게 두께 20cm 통몰드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표면에 수천개의 에어홀을 배치하여 통기성을 높여 보다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신체를 7곳으로 나눠 지탱하는 '7존(7Zone) 시스템'으로 옆 사람의 움직임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독립쿠션 효과도 구현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검증이 까다로운 유럽에서도 이태리 CATAS 인증을 통해 라텍스 함유량 평균 93%를 인정 받았으며, 스위스 인체무해성분검사인 ‘OEKO-TEX’에서는 영, 유아용 제품 적용 기준인 Class Ⅰ을 획득하기도 했다. 국제시험인증업체의 라돈 분석 결과 또한 안전 기준치 평균 보다 낮은 22.4㏃/㎥=0.59pCi/ℓ로 측정되었다.

라클라우드의 한 관계자는 저희 라클라우드는 음이온 파우더의 원료인 모나자이트를 일체 사용하지 않아 라돈의 위험성을 크게 낮추었다.”라며,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수면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W정수기, 자가 필터 교체로 방문관리 번거로움 없애

편리한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디프랜드의 ‘W정수기’ 브랜드가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제조/정수기 부문 대상 1 위를 수상했다.

W정수기는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을 사용한 저조수가 없는 직수형 프리미엄 정수기이다.

해당 제품의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은 녹, 이물질, 유해물질 및 중금속, 슈퍼박테리아, 노로바이러스를 거르는 모든 필터 기능을 하나의 ‘원 필터’에 압축한 기술이다. 3개월 주기로 발송 되는 필터를 집안에서 간단히 갈아 끼우기만 하는 편리한 필터 교체 방식을 도입하여,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외부인의 출입이 필요한 정수기 방문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원필터’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81가지 정수 성능 테스트 및 4대 미네랄 함유 테스트를 통과하였으며, 미국국제위생제단(NSF), 미국 수질협회(WQA) 인증 소재를 사용 해 그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국내 정수기 최초로 2.1채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여 제품의 차별화를 두었다. 총 6가지 컬러로 취향을 반영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W정수기의 한 관계자는 “원필터 기술로 고객들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섭취하실 수 있도록 하였다. 계속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W정수기가 될 것” 이라며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W정수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도그독 중앙일보가 선정한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도그독이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1위에 선정됐다.

차량용뱡향제 전문기업인 도그독 브랜드는 2년 연속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차량방향제 부문 1위를 수상하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송풍구방향제 도그독은 고퀄리티의 품질과 함께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관련 박람회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바 있으며 전국 백화점, 대형몰에서 입점문의와 제조 & 개발 문의 등 다양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에는 송풍구뿐만 아니라 대쉬보드에서도 장착할 수 있는 ‘리본독’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차량뿐만 아니라 주거공간, 실내공간의 향기를 책임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이 사랑에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그독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뷰티 브랜드 “순리본” 브랜드가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순리본 브랜드가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1위에 선정되었다.

“순리본”은 중년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고려하여 노화 방지, 미백 주름 개선, 피부 진정 보호, 풍부한 영양공급 케어 등 다양한 기능성을 모아 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다.

순리본의 주요 성분으로는, 차세대 항노화 물질로 주목 받고 있는 이데베논, 피부세포 보호 효과를 갖는 특허원료인 복령, 흑삼, 영지, 에델바이스 캘러스 등 다양한 고농축 성분이 첨가되었으며, 한국의 전통 미용비법과 현대 과학의 콜라보를 통해 만들어졌다.

순리본 측에서는 “해가 갈수록 탄력을 잃는 피부와 늘어나는 깊은 주름으로 고민하는 중년 여성들에게 화장품 순리본이 도움이 될 것” 이라며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믿음직스러운 결과를 내어 소비자에게 보답하겠다” 라고 전했다.

순리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제이피에스코스메틱, 바른 헤어 연구소 큐어실드 2021 고객감동우수브랜드대상 1위 수상

종합 화장품 제조기업 주식회사 제이피에스코스메틱(대표 선일규, 선형훈, 이하 JPS)의 ‘바른 헤어 연구소 큐어실드(이하 큐어실드)’가 샴푸 부문 ‘2021 고객감동우수브랜드대상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JPS가 2017년 론칭한 큐어실드는 전문 미용인용 헤어제품 시장에 포지셔닝해 왔던 노선을 탈피해 일반 소비자용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로, 1999년 창사 이래 축적해 온 제조 기술을 중간유통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작년 11월 출시한 큐어실드의 자연유래성분 라인인 ‘마온(maon)’에 대해 올해 5월 프랑스 EVE(Expertise Vegane Europe)로부터 동물성 원부자재 및 동물 실험을 완전 배제한 제품이라는 의미의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JPS 생산시설 자체 및 운영 프로세스에 있어서도 동 인증을 구비하여 브랜드에 대한 신인도를 향상시키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큐어실드의 주력인 상황별 맞춤 제품 ‘타이밍’ 시리즈의 연초부터 이어진 매출 호조로 인해 2021년 내 전년비 두 배 이상의 브랜드 매출 신장이 달성될 것으로 JPS 측은 기대하고 있다.

JPS 선형훈 대표는 “이번 수상은 비단 칭찬만이 아닌 좋은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경주하라는 고객의 채찍질로 받아들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본연의 철학인 우수한 품질, 합리적 가성비의 운영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주식회사 압도바이오텍 ‘압도 트레이닝 마스크’,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1위 수상

주식회사 압도바이오텍(대표 김태희)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 헬스케어, 스포츠와 뷰티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부문 고객감동 우수브랜드의 제품개발/헬스케어/코스메틱 부문 1위를 수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기업은 과학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품 위탁 개발, 생산 및 혁신적이고 압도적인 자체 브랜드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는 기업을 모토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압도바이오텍에서 자체 개발한 '압도 트레이닝 마스크'는 국내 최초 국산 트레이닝 마스크로, 심폐 기능 증진 및 체력 향상, 호흡 습관 교정, 스포츠 기능 향상 등의 효과를 주는 호흡 훈련 마스크이다.

기존 수입 제품 대비 우수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이 자랑이며, 미세먼지필터도 삽입 가능하여 야외 훈련 시는 물론이고 방진, 방역을 위한 일반 마스크를 대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기술로 관련 특허 등록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주식회사 압도바이오텍 김태희 대표는 “항상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며, 근시안적인 이익 추구보다는 고객 신뢰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라며, “이런 저희의 경영 철학으로 이번 2021 고객감동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초심 잃지 않고 항상 고객께 감동을 드리는 기업이 될 것이며, 나아가 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선한 영향력과 감동을 줄 수 있는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벤네비스’ 2021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캠핑/아웃도어 부문 1위 수상  

㈜랩도쿠의 감성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벤네비스’가 2021 고객감동브랜드 캐핑/아웃도어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였다.

‘벤네비스’는 온전한 쉼과 휴식을 위해 자연과 가장 잘 어우러질 수 있는 캠핑 라이프를 제안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지난 4월 별이 보이는 텐트 ‘옵저버 쉘터’를 출시한지 보람만에 완판을 거듭하며 신진 국내 캠핑 브랜드로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옵저버 쉘터’는 텐트 원단 중 최상위급인 NYLON 원단을 사용하고, RIPSTOP 방식으로 직조하였으며, 자외선 차단, 발수 가공을 통해 다양한 환경에서 캠핑이 가능하도록 제작하였다. 또한 도어 2개, 루프 윈도우 2개, 측면 옵저버 윈도우 2개 총 6개의 대형 윈도우로 극강의 개방감을 선사하며, 4개의 폴대로 구성되어 누구나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메쉬 창문과 텐트 스커트를 활용하면 모든 계절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여가활동이 인기를 끌면서 캠핑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커지다보니 더불어 ‘벤네비스’도 큰 사랑을 받게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점차 다양해져가는 캠핑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다. 그 과정에서 자연을 생각하는 생태 관광의 원칙도 잊지 않는 캠핑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리베르니, 중앙일보가 선정한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1위 선정.  

리베르니 기업이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1위에 선정되었다.

리베르니는 ‘빛나는 피부를 위한 최적의 시퀀스’라는 컨셉으로, 밝고 화사한 피부를 가꿔주는 화장품 업체로, 전문적인 여러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다.

리베르니는 수분라인 3종과 안티에이징라인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모든 제품에는, 특허 받은 미세입자 기술인 “메타씨엠”을 적용했다. 업체측은 “메타씨엠은 기존 리포좀 대비 1/10 사이즈의 미세입자로, 피부 흡수력을 새롭게 높이는 기술.”이라고 주장했다.

그와 동시에, “청정 제주 녹차꽃을 이중 발효하여, 개발한 리베르니만의 포뮬러 ‘유스셀바이옴’을 적용하여 자극을 최대한 줄이고, 세심하고 부드러운 리추얼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리베르니 업체 관계자는 “저희 제품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모두가 상생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커뮤니티로서의 브랜드를 지향한다.”라며,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R&D 부문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특별한 브랜드가 돼 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에코폰아이엔씨,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중고폰 매입·판매 부문 대상 1위 수상해

(주)에코폰아이엔씨(이하 에코폰)가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중고폰 매입·판매 부문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에코폰은 중고폰 시장의 투명성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현명하고 건강한 소비를 돕기 위해 시작되었다.

매번 새로운 유형의 휴대폰이 고가로 책정되어 출시되지만 이전 모델과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2008년부터 새 상품의 컨디션을 가진 휴대폰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랭키닷컴 국내 1위로 자리 잡는 결과를 낳았다.

에코폰에서 제공하는 중고폰은 꼼꼼한 외관 분류 공정을 거처 25개 항목의 철저한 성능·기능 검수, 그리고 완벽한 살균 소독 및 세척작업을 거친다. 이에 ‘새것 같지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에코폰으로 재탄생 되고 있다.

이미 2014년 8월, KBS ‘생생정보통’과 MBC ‘뉴스데스크’, SBS ‘스브스뉴스’ 등의 많은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다. 또한 랭키닷컴 중고폰매입/판매 부문 2016년 1월 ~ 2021년 5월 현재까지 65개월 연속 공식 1위를 비롯해 머니투데이 주관 2015년 중고폰매입/판매 부문 고객만족우수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입지를 공고히 한 바 있다.

㈜에코폰 김종환 대표는 ”필요 이상의 높은 신제품 가격과 관행을 조금이라도 바로잡기 위해 에코폰이 앞장서 정직하고 올바른 가격을 만들어 가겠다”라며, “행복한 제품은 행복한 고객을 만들고 행복한 회사를 만든다. 이번 수상을 통해 중고폰사이트 부문 고객만족이 가장 우수하다는 것을 확인 받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많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코폰에서는 아이폰액정과 배터리 정품수리가 가능하며, 알뜰폰이나 선불폰의 유심 개통이 가능한 LG U+ 헬로모바일 공식대리점이다. 홍대 합정역 본점을 비롯해 강남 건대 수원 안산 인천 부산 등 전국에 50여 오프라인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2021 고객만족 남성케어/남성뷰티 부문 ‘㈜루트비’ 수상

‘㈜루트비’가 2021 고객만족 남성케어/남성 뷰티 부문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루트비’의 대표 상품인 스킨엔진 방탄꼭지는 프리미엄 니플밴드 제품으로써 2019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1위 수상에 이어 2020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해 브랜드 대상 2관왕에 오른 바 있으며, B급 감성이 넘치는 유쾌한 라디오 CM송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또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및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도 오르내리는 등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프리미엄 니플 밴드이다.

다른 인기 제품인 스킨엔진 중심얼얼은 남성청결제 제품으로 출시 약 한 달여 만에 남성청결제 네이버 쇼핑 순위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현재까지 남성청결제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독성 있는 라디오 CM송으로 화제를 받은 바 있고,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남성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남성청결제이다.

㈜루트비 관계자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며, 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건 우리 브랜드를 믿고 사용해 주시는 소비자들의 큰 사랑과 열렬한 성원 덕분”이라며 “니플밴드 방탄꼭지와 남성청결제 중심얼얼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오랜 시간 집요하게 연구한 제품으로 앞으로도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상품과 브랜드 개발을 지속해 다양한 남성 뷰티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