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1위] 서비스·연구개발·교육 분야 수상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소비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들이 주목을 받고있다.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서비스 및 교육 분야 수상기업들을 소개한다. 품질 높은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들이 고객감동 브랜드에 선정되었다.

도그마루, 3년 연속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수상'

도그마루에서 3년 연속으로 '2021 고객감동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도그마루는 전국에 잠실, 강남, 공덕, 노원, 분당 등 총 18개의 지점을 운영중에 있으며 추가적인 오픈 예정 지점들을 계획에 두고 있다. 4개의 지점(잠실점, 인천점, 수원점, 부산점)은 24시 야간 반려동물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업체에서는 맞춤형 상담 및 메디컬센터, 금융, 병원, 용품, 펫택시, 펜션, 스튜디오, 유치원, 장례, 카페, 미용, 호텔, 펫파크, 안락사 없는 보호시설 등을 운영하여 체계적으로 케어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제휴 업체들을 통해 멤버쉽 혜택 또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전문자격을 갖춘 동물 관리사들과 애견훈련사를 통한 강아지 행동교정 및 기타 기초교육 등을 홈스쿨, 전문 트레이닝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덧붙여 도그마루 메디컬센터는 넓은 인프라 구축을 통한 최신식 시설 및 최첨단 의료장비를 통한 다양한 진료 종목과 전문적인 진료로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반려동물 인식 개선에 대해 노력하고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유기 동물, 병들고 키우기 싫어졌다는 단순한 이유 혹은 버려지거나 개인 사정으로 파양이 되는 반려동물들을 위해 따스한 손길과 더불어 새로운 가족을 찾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해결해나갈 방안을 꾸준히 강구하며 발전시키고 성장하겠다.”라고 전했다.

메이플베어, 중앙일보가 선정한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메이플베어가 중앙일보가 후원하고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 선정되었다.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메이플베어는 전세계 30개국에 약 500개의 캠퍼스를 두고 있다. 국내에도 10개의 캠퍼스를 두고 있는 글로벌 교육 브랜드로써 꾸준히 성장하며 국제 교육부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캐나다 정통방식인 Immersion Education (몰입식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300명이 넘는 트레이너와 교육프로그램 개발자들이 유치부부터 고등부 교육까지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치부와 초등부에 집중하여 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아이들의 올바른 언어습득을 위해 그 동안 노력한 결과 3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더욱 더 글로벌 인재로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고 발전해 나가는 메이플베어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에듀석세스, 2021 고객 감동 우수 브랜드 1위 피아노방문레슨 전문기업 중 유일

㈜에듀석세스 브랜드 "석세스뮤직"이 2년연속으로 중앙일보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 선정되었다.

피아노,관현악 방문레슨 전문기업 석세스뮤직은 미국에서 인정받은 21세기 최신 교본 ‘피아노석세스’를 기반으로 한 선진국형 교육을 제공하며, 최신교수학을 바탕으로 피아노, 바이올린, 국악, 성악 등 유아부터 실버까지 전 연령층을 지도할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육콘텐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석세스뮤직 관계자는 “이번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은 본사와 지사의 원활한 소통관리를 기반으로 한 우수한 질의 1대1 맞춤 회원관리의 결과”라며,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학부모들의 피드백을 겸허히 받아들여 만족스러운 악기방문레슨이 되도록 늘 연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경기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회원문의 및 교사문의가 많아 지방권 지사개설 또한 활발한 추세”라고 밝혔다.

끝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맞춰 독자적인 콘텐츠를 연구개발하여 차별화된 피아노,관현악 방문레슨 전문기업으로 한단계 더 성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한양여자대학교’ 여성인재양성 부문 대상 수상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가 중앙일보 후원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여성인재양성 부문에서 우수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대상에 선정된 것이다. 한양여자대학교는 1974년 개교 이래 우리나라 여성인재양성에 크게 기여해 왔다. 최근에는 4차 산업사회에서 요구하는 ‘융·복합 창의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변화와 혁신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4차 산업 시대 혁신기술 교육 및 연구를 위해 2020년 5월 ‘AI융합혁신센터’를 오픈하였으며 12월에는 학생 참여 체험 공간 ‘AI Challenge Zone’도 구축하였다. 또한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빅테이터과’를 신설하여 2022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요자중심 맞춤형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전문대학 최초로 융합전공 복수학위제를 운영하였으며, 2019학년도부터는 융합전공 마이크로 트랙과 연계전공 마이크로 트랙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한양여자대학교는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I 유형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 등급 평가를 받았으며, ‘후진학 선도전문대학(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 Ⅲ유형)’과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사업)’ 등도 수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학의 글로벌 역량을 인정받아 K-MOVE 해외취업 연수 기관으로서 일자리 창출 청년 해외진출 분야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정부 초청 ‘외국인 전문학사 장학생 수학대학’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브이디컴퍼니’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자율주행 서빙로봇 부문 수상

‘브이디컴퍼니(VD COMPANY)’가 2021고객감동우수브랜드에서 자율주행 서빙로봇 부문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AI 기술로 실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윤택하게’라는 슬로건으로 AI 기술로 F&B 및 리테일 환경을 혁신하고 미래지향형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기술 전문 스타트업이다.

‘브이디컴퍼니’가 국내에 처음 선보인 ‘서빙로봇’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 9월 속초의 유명 횟집에서 국내 1호로 서빙로봇을 도입 후 약 1년 반이 지난 현재 전국 약 400여개의 F&B 외식업장에서 700대의 스탠다드 서빙로봇 ‘푸두봇(PuduBot)’과 프리미엄 서빙로봇 ‘벨라봇(BellaBot)’이 비대면 서빙에 활용되고 있으며, 누적 서빙거리는 약 14만KM로 이는 지구 3바퀴 반과 서울-부산을 180회 왕복한 거리와 동일하다.

푸두봇(PuduBot)과 벨라봇(BellaBot)은 단순하고 힘든 홀서빙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외식업 사업주들의 인건비 절감은 물론 홀서빙 인력난을 해결해 주고, 하루 평균 10km 이상의 거리를 서빙하는 홀 직원들의 업무 강도가 감소하여 더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1년 상반기 론칭한 대용량 퇴식로봇 훌라봇(HolaBot)과 언택트 방영로봇 푸닥터(Puductor)를 비롯하여 안내로봇 케티봇(KettyBot) 하반기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로봇 라인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두고 있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는 “푸두봇(PuduBot)과 벨라봇(BellaBot)의 보급으로 미래 기술로만 여겨졌던 AI로봇과 인간이 만드는 시너지를 가까운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연말까지 누적 3,000대의 서빙로봇을 보급하여 사람과 로봇이 공존하는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환경을 만들고 사람을 이롭게,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데 기여하였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21 고객감동 우수 브랜드 진로상담 부문 ‘한국적성진로센터’ 대상 수상

‘한국진로적성센터’가 2021고객감동 우수 브랜드 진로상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2년 연혁의 ‘한국진로적성센터’는 대한민국 최초로 진로 적성을 연구한 대표기관이다.

현재는 중국, 일본, 미국 및 캐나다 등 세계 49개에 진출한 글로벌 기관으로서, 10만 상이 넘는 임상결과를 토대로 독자적인 진로적성검사 ‘옥타그노시스(OGS)’를 개발하였다.

한국진로적성센터에서 독자적으로 개발된 옥타그노시스 진로적성검사로 학생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청소년컨설팅, 대학생을 위한 취업준비컨설팅, 직장인들을 위한 이직컨설팅, 은퇴를 앞둔 은퇴설계컨설팅으로 개인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할 뿐 아니라, 학교에서 진로상담자료로 활용이 되고 있으며, 기업에서 인사관리에 활용이 되고 있다.

이 뿐 아니라, 한국진로적성센터는 진로교육전문가 ‘진로설계사’를 양성하여 진로적성분야의 선구자의 길을 걸어왔다.

더불어 서울특별시 ‘청년희망플랜’과 ‘고립 청년 지원 사업’에 참가하여 청년들에게 희망을 심어 주는 역할을 하였으며, 1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는 사회 공헌 프로젝트 ‘나에게 다가가는 스무 걸음’ 등을 통하여 자신과 주변에 대해 되돌아보기 바쁜 현대사회에 힐링을 선사하며 꾸준히 고객 만족과 감동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진로적성센터 박에스더 센터장은 “진짜 나를 찾고, 행복한 삶을 살게 돕는 것이 회사의 비전”이라고 밝히며, “초심을 잃지 않고 정진하면서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까지 진로 감동을 전하고자 오늘도 노력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웅진고분자 주식회사 2021고객감동우수브랜드대상 1위 수상

웅진고분자㈜가 중앙일보에서 주관하는 2021고객감동우수브랜드대상에 1위를 수상하였다.

하수관 비굴착 로봇 보수 전문 기업 웅진고분자㈜는 하수관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관종에 관계없이 보수가 가능한 하수관 비굴착 로봇 보수 시스템 [건설신기술 714호 UDRS공법]을 개발하였고 전국 지자체에 공법을 적용하여 불명수 유입을 근본적으로 차수하는 효과로 막대한 수처리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어낸 업체이다.

UDRS공법은 지하수 유입으로 발생되는 하수관 주변의 공극을 메꾸어 보수하는 기술로 지반침하를 방지하며 유지관리 비용 절감과 국민 생활의 안전까지 확보한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지난 2020년 12월에는 고팽창 펙커로봇을 추가로 개발해내어 환경 신기술 582호 RPM시스템을 인증 받은 바 있다.

하수도는 국민 생활에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있어서 필요 불가결한 시설이고, 그 정비 촉진에 대한 국민의 요구는 뿌리 깊을 수 밖에 없다. 웅진고분자㈜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함으로써 공로를 인정받아 2021고객감동우수브랜드대상에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에 웅진고분자㈜ 업체관계자는 “이제까지 경험해 온 Know-how의 축적에 의해 UDRS 공법은 다양한 장소에서 활약해왔다. 나아가 더욱 확고한 UDRS 공법의 확대로 인한 변화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수도 시설 유지관리 전반을 토탈로 행하는 프로 집단으로서 앞으로도 시대에 적응한 기술 제공을 약속하기 위해 멈추지 않고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2021고객감동브랜드대상 누수탐지 부문 1위 ‘JP누수’

2021 고객감동브랜드대상 누수탐지 부문에서 ‘JP누수’가 1위를 수상했다.

‘JP누수’는 업계최초의 전문컨설턴트 운영방식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 향상에 앞장서는 누수전문 업체이다.

누수가 발생했을 때, 그 발원점을 명확하게 찾아내지 못하면 누수가 발생한 세대와 피해세대, 공동주택 관리 책임자간의 분쟁이 발생하고 이로인한 물질적, 정신적 피해가 동반된다.

해당 업체는 전문 탐지장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수 원인파악부터 피해세대에 대한 복구문제해결까지, 전과정에 대한 무료상담과 명확한 기술진단서를 기반으로한 원인분석 증명을 제공하며 명시된 가격정책을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견적을 제공한다.

또한 누수설비업계 20년경력의 전문가로부터 누수기술을 전수받고, 이를 사업화한 20대 대표와 외국계 IT업체 20년경력의 IT전문가가 의기투합하여 누수문제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를 원인분석부터 최종 복구해결까지 고객의 필요에 맞춰 원스텝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을 운영중이다.

JP누수 이준표대표는 “자체개발한 누수탐지장비와 외국산 최신 장비를 적용하여, 누수 원점에 대한 탐지정확도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누수문제 해결과정에서도 고객만족도와 합리적인 가격 유지를 위한 지속적인 효율화를 추진하고 있다”라며, “탐지정확도와 합리적 가격정책, 시공품질 보증을 통한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것을 약속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비에프이커머스, 2021 고객감동 남성패션잡화쇼핑몰 부문 수상

2021 고객감동 남성패션잡화쇼핑몰 부문에서 ‘㈜비에프이커머스’가 수상했다.

‘㈜비에프이커머스’는 온라인 상에서 남성 패션 시장이 열악했던 시기에 남성 패션 잡화 전문 쇼핑몰 ‘백스테이’를 오픈하여 남자 가방, 시계, 지갑, 벨트 등 다양한 고품질의 남성 패션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여 단기간에 남성 패션 잡화 쇼핑몰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명품 못지않은 질 좋은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소비자 중심의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현재 ‘백스테이’를 남성 패션 잡화 대표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게 하였으며, 자사몰 제품을 구매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1년 무상 A/S 서비스 제공과 온라인 주문이 다소 익숙하지 않은 연령대의 회원들을 위해 유선 주문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을 배려한 서비스가 ‘백스테이’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로 꼽힌다.

백스테이의 김재한 대표는 “창업 이래로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들을 제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고 더불어 만족과 감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것이 자사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들께 인정받을 수 있게끔 하였고 그에 따라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라며 “지금의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더 좋은 품질의 상품, 가격,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남성패션잡화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메이트에셋, 중앙일보 진행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선정

증권 및 주식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 메이트에셋이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1위를 수상했다.

전세계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몰두하며 빠른 상용화가 이루어지자 주식 시장 또한 2020년 팬데믹으로 인한 큰 하락 이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부터 제로 금리 시대에 접어들면서 점차 남녀노소 주식 투자에 뛰어들었지만 바쁜 현대인의 일상생활로 인해서 주식 창을 들여다볼 여유가 없고, 시장 관련 정보가 부족하여 한계점에 부딪히는 개인투자자들이 많았다. 메이트에셋은 ‘동행팀’을 구성하여 시황 및 업황 분석 자료를 제공하고, 분산투자 포트폴리오 방향을 제시하여 리스크 관리에 힘쓰고 있는 회사이다.

메이트에셋은 ‘맞춤형 투자메이트’ 라는 각 투자자들의 업무와 상황에 맞게끔 방향을 제시해 주는 주식 투자 초보 프로그램, 원금회복 프로그램, 목돈 만들기 프로그램, 여유자금 마련 프로그램 4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급변하는 주식시장의 흐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매일 시황 및 업황을 분석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기업들을 제시했던 노력들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현재 안주하지 않고 고객들의 올바른 투자를 위한 길잡이가 되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수상소감을 전했다.

‘스타일씨’ ,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재테크 플랫폼/리워드 쇼핑 부문 수상

‘스타일씨’가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재테크 플랫폼/리워드 쇼핑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전국민 셀러시대’를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는 신개념 리워드 쇼핑 플랫폼으로 메인 기능인 ‘판매하기’를 통하여 누구나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쇼핑몰의 모든 입점 상품을 본인의 SNS에서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우수브랜드 수상은 서비스 오픈 이후 현재까지 1만 5천여 명이 판매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대부분은 1만 명 이하의 SNS 팔로워를 보유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층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면서 새로운 바람을 불러 모으고 있다는 점에 있다. 여기에 판매를 하지 못하더라도 판매링크의 클릭 수에 따라 일정 수익금이 지급되는 홍보 수익금도 운영하면서 주부나 학생, 직장인 등 모두가 판매자가 될 수 있고, 문턱을 낮춘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또한, ‘판매하기’ 기능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검증된 상품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책정되는 셀러 전용 기획전 ‘파라바바(PARABABA)’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중으로 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 시킬 마이샵 기능이 릴리즈 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타일씨의 수상 가치는 투자 성적으로도 증명이 가능하다. ‘스타일씨’만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1년간 총 6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달성하였다.

한편, 해당 업체 관계자는 “스타일씨가 대상 수상을 하게 된 것에 감사드린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파트너 셀러 기능을 통해 상품을 더 쉽게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전 국민 셀러 시대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타일씨의 판매하기 기능 및 파트너 셀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윤투자그룹’ 2021고객감동우수브랜드 대상 주식정보부문 1위  

주식정보 제공 업계의 블루칩 ‘이윤 투자그룹’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에서 주식정보 부문 1위를 차지하였다.

‘이윤투자그룹’은 앞서 조선일보가 후원하는 ‘한국 고객만족도 1위’를 수상하기도 하는 등 혁식전인 증권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업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대해 이윤투자그룹 관계자는 “개인투자자들이 상위 1% 투자자의 범위에 들어오는 기준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특화된 정보를 제공받은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1위 수상에 큰 역할을 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익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의 귀추를 주목해달라”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모주TV, 중앙일보가 선정한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선정

2021년 중앙일보에서 진행하는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에서 공모주TV가 1위에 선정되었다.

공모주TV는 맨파워 및 기관 네트워크를 통하여 상장예정 기업을 고객들에게 추천하여, 해당 기업 상장 진행 및 상장 예정기업으로 많은 수익율 상승을 가져올 수 있도록 돕는 업체이다.

대표적으로 카카오게임즈를 2020년 3월 12000원부터 19000원까지 추천하였고 2020년 9월 10일 상장과 동시에 89000원까지 상승시켰으며, 크래프톤을 2020년 3월 400,000원에 상장예정기업으로 추천하였으며 2021년 5월 현재 액면분할 진행 및 연내 상장 예정이며 286만원까지 상승하여 장외시장에서 거래 중에 있다. 여기에더해 박셀바이오는 2020년 9월 30,000원에 추천한 바, 2021년 무증 이후 299,700원까지 약 1,000%의 상승을 가져왔다고 알려졌다.

이렇듯 공모주TV는 이번 2021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으로 인해 고객들에게 더욱 두터운 신뢰를 쌓고 투자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포트폴리오 제공을 위해 전략적인 분산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공모주TV 관계자는 “당사의 맨파워 및 기관 네트워크를 통하여 안정적이며 시장 주도적인 기업을 발굴하는데 노력하여 투자자분들의이 안정적인 수익을 보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당사의 명확한 투자기준 및 검증을 통하여 리스크를 더욱 최소화 시키고,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최적의 투자타이밍과 회수타이밍을 분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발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