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 품질혁신·기술혁신 대상 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2021.06.29 16:28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외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가 올해로 15회를 맞아, 지속가능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32개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품질혁신 대상에 한국허벌라이프, 마이크로바이옴, 기술혁신 대상에 코스터, 해피바이오메디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가지속가능발전 품질혁신 대상 6년 연속 수상 – 한국허벌라이프

과학적인 뉴트리션 제품 기반으로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 제공

한국허벌라이프는 ‘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에서 국가속가능발전 품질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6년 연속이다.

한국허벌라이프는 글로벌 뉴트리션 기업으로서 영양학적 노하우를 기반으로 우수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은 물론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자신만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제품은 전 세계 영양 및 건강 전문가들로 구성된 뉴트리션 리더 그룹의 식품 영양 연구를 토대로 개발된다. 제품 구매 시,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받은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독립멤버들은 단순 제품 정보 뿐 아니라 소비자의 상황에 적합한 뉴트리션 제품 추천과 생활습관 코칭을 포함한 1:1 맞춤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한국허벌라이프는 더욱 분석적이고 과학적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유전자 진단기업 테라젠이텍스와 함께 ‘젠스타트(Gene Start)’를 선보이기도 했다. 젠스타트는 체질량지수, 중성지방농도,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 등 11가지 항목에 대한 유전자 검사와 식생활습관에 대한 설문을 토대로 고객에게 필요한 영양성분과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을 추천해주는 한국허벌라이프만의 독자적인 스마트헬스케어 서비스로 전연령층에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한국허벌라이프는 전연령층의 소비자와 접점 확대를 위해 특별한 모멘텀을 고려해 웨딩 프로그램, 가정의 달 기획 패키지 등 다양한 니즈에 맞춘 프로모션 제품을 주기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국가지속가능발전 품질혁신 대상 수상 – ㈜마이크로바이옴

글루텐 분해하는 유산균 특허 취득,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여

㈜마이크로바이옴(대표 변지영)이 ‘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에서 국가지속가능발전 품질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음식문화의 서구화로 밀가루가 주요 식자재로 자리 잡은지 오래 되었지만, 밀가루 반죽의 탄성과 점도를 높여주는 밀가루 속의 분해되지 않는 점성단백질인 글루텐(Gluten)이 인체에서 분해되지 않아 건강에 문제를 가져오는 것을 대부분 간과하고 밀가루 음식을 즐기고 있다. 이에 글루텐으로 인한 다양한 장 질환과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하여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고자 마이크로바이옴은 글루텐을 분해하는 유산균의 특허를 취득하였다.

우리나라는 아직 글루텐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지만, 밀가루를 주식으로 하는 미국과 유럽인들에게는 심각한 장 질환까지 일으키고 있어 이를 예방하고 개선하기 위한 차선책으로 글루텐 프리(Gluten Free) 식품들이 다양하게 상용화되고 있다. 하지만 밀가루의 성분은 거의 80% 이상이 탄수화물이고, 10% 이상이 단백질(글루텐)이며 나머지가 약간의 지방과 수분으로 되어있는데. 여기서 글루텐 단백질을 제외시키면 밀가루 음식만의 매력인 쫄깃쫄깃한 식감이 없어지므로, 글루텐을 제외하는 대신 탄수화물인 감자전분, 옥수수전분 등을 첨가하여 결과적으로 고탄수화물 식품이 되어 비만과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관계자는 “특허 등록한 글루텐을 분해하는 유산균은 밀가루의 식감은 살리면서 글루텐만 분해시키는 진정한 글루텐 프리라고 할 수 있기에 현재 미국에서 진행되는 임상시험이 완료되면 허가절차를 거쳐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국가지속가능발전 기술혁신 대상 5회 수상 – ㈜코스터

코스터 안심페이, 결제의 간편성과 높은 보안성 등 차별화된 기술 선보여

(주)코스터(대표 장인석)가 ‘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에서 국가지속가능발전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5회 수상이다.

코스터 안심페이는 결제의 간편성과 높은 보안성 등 기존 결제 방식과 차별화된 기술을 선보이며 해외진출에 성공하는 등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한편 코스터는 다양한 부가서비스 및 결제시스템을 탑재한 안심페이 키오스크(무인단말기)를 선보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코스터 안심페이 장인석 대표는 “오랜 기술 개발을 통해 선보이게 될 차별화된 간편 결제 서비스로 세계적 간편결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국가지속가능발전 기술혁신 대상 수상 – ㈜해피바이오메디칼

미세전류를 이용한 생활 속의 건강관리 혁신

바이오헬스케어기업 ㈜해피바이오메디칼 (대표 김인상)은 ‘제15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에서 국가지속가능발전 기술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해피바이오메디칼은 침구형 의료기기와 중 ‘저주파 기기’, ‘광 테라피 기기’, ‘와류파장을 이용한 진동기기’, ’미세전류 기기’ 등의 다양한 생활 의료기기 및 생활기기 라인업을 개발, 국내는 물론 전 세계를 무대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신제품으로 출시된 미세전류 기술을 이용한 ‘asm-1080’은 개발초기부터 해외법인을 통하여 충분한 구매자의 긍정적인 사용후기와 니즈 검증을 마친 제품으로, 2021년 국내 창립 22주년을 맞이하여 출시하였다. 그리하여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asm-1080’은 미세전류, 광테라피, LED기술이 포함되어있으며, 사용과 휴대가 간편하고 관절, 두피, 림프, 근육 등 기타 다양한 통증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두루 갖추었으며, 추가적으로는 알츠하이머 및 신경회복에 도움을 주는 기기로 각광받고있다.

또한 ㈜해피바이오메디칼은 인류의 무병장수의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전문의료기관 및 전문 바이오제약회사와 협력시스템을 갖추고 프리미엄급의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여 전 세계인에게 공급한다는 계획을 진행 중이다.

㈜해피바이오메디칼 김인상 대표는 “생활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답게,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정에서 또는 실생활속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질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 의료기회사로서의 소명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