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상]BTS 따라 칼군무도 거뜬…춤추는 현대차 로봇개 '스팟'

중앙일보

입력

현대자동차가 세계적인 로봇 업체 미국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기념해 방탄소년단(BTS)과 로봇 개 '스팟'이 함께 춤추는 영상을 29일 공개했다.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한 영상엔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인 BTS가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개발한 4족 보행 로봇 '스팟', 2족 직립 보행이 가능한 로봇 '아틀라스'와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에 맞춰 춤을 추는 장면이 펼쳐진다.

영상은 BTS 광고 촬영장에 놀러 온 '스폿'을 어린이용 넥쏘 차량이 맞이하며 시작된다. 스팟은 BTS 멤버가 '앉아'라고 말하면 자리에 앉거나 팔굽혀펴기를 하는 등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어 방탄소년단 안무를 스팟이 곧잘 따라 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특히 여러 대의 스팟이 단체로 웨이브를 하는 등 '칼군무'를 훌륭하게 소화하기도 한다.

현대차는 "스팟이 고난도 춤 동작을 배우는 장면은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 영상은 현대차그룹이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완료한 기념으로 제작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로 로봇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소비자에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로보틱스를 알리기 위해 MZ세대와 소통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지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9월 자동차 생산라인에서 장시간 작업하는 근로자를 보조하기 위한 웨어러블 로봇 '벡스'를 선보였으며, 새로운 개념의 1인용 이동 플랫폼인 '로보틱 퍼스널 모빌리티'와 전기차 충전 로봇 등을 개발 중이다.

관련기사

김영주 기자 humanest@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