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배떡X코리안커머스, 로제떡볶이 레시피 담은 밀키트로 베트남·인도네시아 진출

중앙일보

입력

ㅇ

떡볶이 프랜차이즈 어메이징피플스㈜ ‘배떡’이 밀키트 제조업 ‘코리안커머스’와의 손을 잡고 ‘로제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밀키트는 요리에 들어가는 식재료와 양념 등을 미리 손질하여 누구나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간편식의 한 종류이다. COVID-19로 인해 장기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일명 집콕생활로 최근 이런 밀키트의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는 현지에서 구하기 어려운 한국 식재료로 쉽게 요리할 수 있어 케이푸드(K-Food)에 대한 관심도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로제떡볶이 열풍의 주역인 배떡은 그간 인기에 힘입어 로제떡볶이 이름을 달고 해외(베트남, 인도네시아) 시장에 밀키트를 최초로 진출한다.

어린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순한 맛과 약간의 맵기를 가진 보통맛 총 2가지로 개인 선호도에 맞게 맛을 고를 수 있으며, 밀키트는 실제 배떡 로제떡볶이에 들어가는 토핑과 떡, 분말 소스 그대로 구성되어 있다.

어메이징피플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을 삼가 하고, 해외 입출국이 힘든 요즘 한국에서의 K-로제 열풍을 해외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었으면 하는 취지로 배떡 로제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하게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밀키트 시장의 성장세가 뚜렷해지는 가운데 배떡의 로제떡볶이를 널리 알리고 케이푸드(K-Food)의 새로운 주역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어메이징피플스㈜는 앞서 로제떡볶이 열풍을 만든 이후에도 ‘블랙로제떡볶이’, ‘로제라면’, ‘로제치즈볼’ 등 꾸준히 다양한 신메뉴를 만들어내며 여러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배떡의 밀키트 시장 진출로 해외에서의 로제떡볶이 인기가 얼마나 높아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