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써도 감춰지지 않는 미모? 비결은 쌍꺼풀 수술

중앙선데이

입력 2021.06.24 15:42

지면보기

745호 면

라비앙성형외과 문정환 원장

라비앙성형외과 문정환 원장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뷰티 업계에도 변화가 생겼다. 한동안 인기를 끌던 물광이나 윤광 뷰티 제품은 마스크에 잘 묻어나 인기가 시들해진 반면 밀착력이 뛰어나고 매트한 제품은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마스크로 입을 가리면서 립 제품은 매출이 크게 줄어든 반면 마스크 착용에도 눈 주변은 늘 노출이 되면서 눈을 강조하는 아이메이크업 제품은 수요가 늘어났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들도 마스크에 잘 묻어나지 않는 화장법, 눈을 강조하는 화장법 등의 콘텐츠를 집중해서 보여 주고 있으며 업계에서도 매력적인 눈매를 만드는 색조나 아이브로우 제품을 연달아 출시하는 모습이다.

뷰티 제품뿐만 아니라 성형도 눈과 관련된 성형이 인기다.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눈성형은 예전부터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는데, 최근 일상적으로 마스크 착용을 하면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을 앞둔 시기가 오면서 학생들도 쌍꺼풀 수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많이 찾는 추세다.

라비앙성형외과 문정환 원장은 “눈성형, 쌍꺼풀 수술은 워낙 많이 하는 수술이고 비교적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이루어지는 수술이라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눈은 아주 미묘한 차이에도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신중해야 한다”라며, “무조건 크고 또렷한 눈을 만들면 전체적인 조화와는 상관없이 눈만 부각되어 부자연스러운 인상이 만들어질 수 있으므로 아름다운 눈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려해 맞춤형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연스럽고 예쁜 눈을 만들기 위해서는 쌍꺼풀 라인의 높이, 눈의 길이, 눈의 모양 눈매 등을 종합적으로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은 매몰법과 절개법이 있다. 어떻게 수술을 하느냐에 따라 절개법이라도 흉터가 적게 남을 수 있고 매몰법이라도 쌍꺼풀이 풀리지 않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수 봉합사를 이용해 쌍꺼풀 라인이 될 부분에 5군데 포인트를 지정한 뒤, 끊지 않고 연속으로 연결해 매듭을 짓고 안팎에서 다시 한번 이중으로 고정하는 5포인트 연속매몰법, 6군데를 고정하는 6포인트 매몰법은 일반적인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한 수술로 풀릴 염려가 거의 없다.

또 절개법과 매몰법의 장점을 결합한 부분절개법으로 수술을 하면 조직 손상이 적어 부기가 거의 없고 빠르게 회복된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필요에 따라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사방트임 등을 함께 하거나 안검하수 개선, 눈매교정술 등을 하면 더욱 자연스럽고 매력 있는 눈을 만들 수 있다. 단, 모든 면을 고려해서 최적의 맞춤 성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임상 경험은 물론 병원의 수술 시스템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조효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