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중앙일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국제약품,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협찬… ‘사회공헌’ 이어 나가

중앙일보

입력 2021.06.23 18:47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 · 안재만)이 협찬사로 참여한 ‘2021 중앙일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지난 22일 중앙일보 서소문 사옥에서 열린 시상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협찬사 특별상 부문… 대구 월서초 5학년 배도현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 가요’

올해 처음 열린 이번 행사는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했으며, ‘어린이를 소중하게’라는 표어로 지난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간 5세부터 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 출품작은 총 1633점으로 수상작은 64점이다.

특별상 국제약품 부문은 대구 월서초등학교 5학년 배도현 어린이가 받았다. 배 어린이가 그린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 가요’는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안전 숫자 30을 강조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또한 운전자도 교통신호를 지키며 아이들을 사랑스럽게 바라보는 행복한 스쿨존을 나타냈다.

대회 관계자는 “출품작 모두 개성이 뚜렷하고, 표현력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이 많아 심사위원들이 장고를 거듭했다”라고 전했다.

국제약품 남태훈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중앙일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사회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국제약품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지만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장학사업을 43년 동안 이어오고 있다. 또한 남태훈 대표가 지난 9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꿈나무 성장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대회 대상은 인천 연송초등학교 6학년 백은혜 어린이가 그린 ‘신나는 비눗방울 놀이’가 선정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