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박람회 참여

중앙일보

입력 2021.06.17 11:1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6월 17일(목)부터 6월 20일(일)까지 개최되는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인 “메가쇼 시즌1”에 ’소상공인 협동조합관‘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6월 17일(목)부터 6월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메가쇼’개최
지역특산물, 스마트소품 등 다양한 품목과 경품 이벤트까지 진행

본 박람회는 국내외 바이어 및 유통관계자들이 찾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박람회로, 육아용품을 비롯해 요리, 인테리어, 패션 등 라이프와 관련한 제품 전반을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판로지원 사업”에 선정된 62개의 소상공인 협동조합이 참여하며, 식음료·공예품 등을 전시, 판매하여 협동조합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등 오프라인과 더불어 라이브커머스도 함께 진행하므로, 직접 현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을 통해 협동조합 제품을 저렴한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17일 오후 12시부터 현장스케치 라이브방송을 통해 박람회 참여 협동조합과 상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오후 2시부터는 총 4개 협동조합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악세서리, 캐주얼 가방, 밀키트, 젓갈류 등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또한, 박람회에 참여하는 고객이 조합 제품 1만원 이상 구매시 선착순으로 경품 응모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존도 운영한다.

박람회가 개최되는 킨텍스에서는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건물 입장 시 체온측정 및 소독을 진행하며, 박람회 진입 시 또 한 번의 체온측정과 비닐장갑 제공 등을 통해 2중 방역 체계를 구축하여 관람객을 맞는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번 박람회가 소상공인 협동조합의 매출 증진은 물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소상공인 협동조합 제품을 알리고 다양한 판로를 발굴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공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사업을 추진하며 협동조합의 매출 확대와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소진공 협업활성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