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메디푸드HMR산업학과, 제5회 베트남 난치병 어린이 후원 봉사활동

중앙일보

입력 2021.06.09 11:58

대구한의대학교(총창 변창훈)는 최근 한국다문화재단이 주체한 2021년 제5회 베트남 난치병 어린이 후원 한국·베트남 K-POP 문화 교류 행사에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 메디푸드 HMR 산업학과가 참여하여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메디푸드 HMR 산업학과 2학년 김창수(신불떡볶이 대표)님의 1백만원 후원과 1학년들이 자원봉사로 행사장에서 종일 무알코올 칵테일을 만들어 기금을 마련하여 한국다문화재단에 전달하였다.

이난희 메디푸드 HMR 산업학과 학과장은 “미래를 향한 식품산업 변화에 적합한 준비를 마치고 학문적 소양과 사회가 요구하는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 육성을 지역사회와 함께하고자 하는 메디푸드 HMR 산업학과는 정기적으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활동으로 따뜻한 봉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디푸드 HMR 산업학과는 새로운 식품산업의 패러다임을 바탕으로 메디푸드HMR산업의 동향에 대한 학문적 탐구와 현장에서의 전문화된 푸드헬스케어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학위 과정 중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며, 성인학습자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주말 및 야간수업, 다학기제, 집중이수제, 사이버강의, 블랜디드러닝, 성인중심교육프로그램, 비교과프로그램, 학습경험인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시스템을 성인친화적인 학사제도를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교육부의 선취업·후학습 활성화 정책에 따라 재직자 및 성인학습자 친화형 학사체제를 구축하여 전문직업역량과 학문소양을 갖춘 학문별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위과정 단과대학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