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공고

중앙일보

입력 2021.06.07 15:53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6월 7일부터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은 경북 주소지가 아닌 대한민국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개인 또는 팀(최대 2인)이거나, 경북 주소지일 경우 타 시도 청년과 팀 구성 필요하다.

신청접수는 홈페이지로 진행하고 있으며, 모집공고문은 경북경제진흥원 홈페이지 〈지원사업 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의 지원내용은 사업화자금 연간 2천만원, 최대 2년차 지원을 진행하고 1년차 지원에 한해 2천만원 한도 내에서 정착활동비 최대 월 500,000원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은 총 52명 (경상북도 15개 시·군)을 모집하며, 경북 도 내 자원을 활용한 사업 아이템 보유자에게 우대가 있다. 사업 기간은 21년 8월부터 22년 7월까지 (약 1년) 진행된다. 사업에 대해 문의는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청년경제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측은 “ 이번에 진행되는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은 소멸 위기에 처한 경북에 지역사회 기여도 높은 청년의 창업 지원을 통해 청년 인구 유입 및 지역사회 활성화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