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마 와도 신발 걱정 끝…삼성 신발관리기 ‘슈드레서’ 출시

중앙일보

입력

장마철 젖은 운동화, 겨울철 잠깐 신었던 긴 부츠 등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신발관리기’가 나왔다. 삼성전자는 탈취·건조·살균 기능을 갖춘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를 27일 출시했다.

UV 기술로 냄새·세균 없애…무료체험 가능 #LG전자도 올해 안에 슈스타일러 출시 계획

비스포크 슈드레서에는 삼성전자의 의류 관리기인 ‘에어드레서’에 들어가는 ‘에어워시’ 기능과 신발관리기 만의 특화 기술인 자외선(UV) 기술이 적용됐다. 전용 액세서리인 ‘제트 슈트리’로 신발을 거치하면 기기 작동할 때 에어워시가 구석구석 도달할 수 있다.

슈드레서에 신발을 넣고 기기를 작동하면 에어워시가 신발 속 냄새 입자를 효과적으로 털어내고, UV 냄새분해 필터가 땀 냄새를 유발하는 이소발레릭산, 발 냄새 물질인 부탄디온 등 5가지 냄새 유발 물질을 95%까지 제거한다.

가죽 등 섬세한 재질로 된 신발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열풍·건조 방식이 아닌 ‘저온 섬세 건조 히트 펌프’ 기술을 적용했다.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40℃ 이하의 온도로 건조해 신발을 쾌적한 상태로 관리한다.

슈드레서에는 국내 최초로 ‘제논 UVC 램프’를 탑재해 신발 겉표면에 묻어 있는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한다. 바이러스와 유해세균 살균 성능은 국제 공인 시험·인증 기관인 인터텍으로부터 검증 받았다.

슈드레서에 최대 세 켤레의 신발을 넣고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기본 코스를 활용하면 신발 종류에 관계없이 일반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이밖에 등산화·구두·레인부츠·부츠·젖은 운동화 등에 최적화된 맞춤 코스를 스마트 싱스 모바일 앱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모델은 전체 4개, 출고가는 99만9000~109만9000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슈드레서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한다. 또 제품을 2주간 무료로 대여해주는 ‘투 고 서비스’도 진행한다.

삼성전자가 27일 출시한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7일 출시한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 [사진 삼성전자]

LG전자도 최근 특허청에 ‘슈 스타일러’라는 상표를 출원했다. 올해 안에 신발관리기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의 슈 스타일러는 물을 100℃로 끓여 발생하는 수증기인 ‘트루스팀’을 활용해 신발 손상을 최소화하고 발 냄새와 땀 냄새의 원인 물질을 제거한다. 또 고성능 건조물질을 이용해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는 신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히트펌트 방식과 차별화했다.

박형수 기자 hspark97@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