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세련된 스타일은 기본, 이중 쿨링으로 냉감 효과도 극대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네파는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항온성에 즉각적 인 시원함을 주는 접촉냉감이 더해진 이중 쿨링 기 능의 ‘아이스콜드 시리즈’를 선보였다. [사진 네파]

네파는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항온성에 즉각적 인 시원함을 주는 접촉냉감이 더해진 이중 쿨링 기 능의 ‘아이스콜드 시리즈’를 선보였다. [사진 네파]

올해는 평년보다 일찍 여름이 찾아오면서 아웃도어 업계에서 냉감 소재 신제품을 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냉감 제품은 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여름철 아웃도어 대표 아이템이다.

네파 ‘아이스콜드 시리즈’

아웃도어 엔트리족을 겨냥해 ‘요즘 아웃도어’를 표방하는 네파는 쿨링 효과를 극대화한 냉감 기능성 티셔츠 라인 ‘아이스콜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스콜드 시리즈는 네파의 대표적인 냉감 기능성 라인이다. 올해는 이중 쿨링 기능으로 냉감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외부 온도 변화에 따라 적정한 체온을 유지하는 상변화 소재인 PCM (Phase Change Material)에 수분과 접촉 시 열을 흡수하는 ‘접촉냉감’ 효과가 우수한 자일리톨(XYLITOL)을 첨가한 PCM-α(알파) 프린트를 적용했다.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항온성에 즉각적인 시원함을 주는 접촉냉감이 더해진 이중 쿨링으로 무더운 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아이스콜드 시리즈는 도심과 자연을 넘나들며 아웃도어 웨어를 착용하는 성향을 고려해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했다. ▶데일리 웨어로 입기 좋은 반소매 티셔츠 ▶등산용으로 입기 좋은 집업 티셔츠 ▶쿨비즈룩으로 입기 좋은 폴로 티셔츠 ▶자외선 차단 효과로 주목받는 긴팔 티셔츠까지 상황과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했다.

‘PCM-α 아이스 라운드티셔츠’는 아웃도어 활동 시 입기 좋은 쿨링 반소매 티셔츠 제품이다. PCM-α 프린트 적용으로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주며 통풍성까지 강화했다. 소프트 냉감멜란지 소재에 기하학 프린트 적용으로 세련된 스타일도 연출할 수 있다.

‘PCM-α 칠리 아이스 집업 티셔츠’는 시원한 착용감에 긴팔로 나와 야외 활동 시 반소매 제품보다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

정동혁 네파 상품본부장은 “네파의 아이스콜드 시리즈는 냉감 기능성 강화를 위해 항온성과 접촉냉감을 동시에 적용해 혁신적인 만큼 올여름 탁월한 쿨링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