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사들의 은밀한 페미교육? 경찰 "미국 IP로 작성, 국제공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북경찰청. 연합뉴스

경북경찰청. 연합뉴스

교사로 추정되는 이들이 온라인 상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페미니즘 주입 교육을 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인 가운데, 문제가 되고 있는 '페미니즘 주입 교육' 관련 글은 미국 IP 주소를 통해 작성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국제 공조 수사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21일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페미니즘 주입 교육' 글이 미국의 IP 주소를 통해 온라인상에 등록된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 관계자는 "글 작성자의 IP를 추적했는데 미국 것으로 나왔다"라며 "미국 측에 국제 사법 공조를 요청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논란은 지난 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페미니즘 주입 교육' 글을 작성한 이들을 처벌해달라는 청원이 올라오면서 알려졌다. 인터넷을 통해 일부 교사 집단이 은밀하게 자신들의 정치적인 사상(페미니즘)을 학생들에게 주입하고 있다는 게 청원인의 주장이었다.

학생들에 대한 특정 이념 교육 방식을 전파하고 있는 한 웹사이트 게시물.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학생들에 대한 특정 이념 교육 방식을 전파하고 있는 한 웹사이트 게시물.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청원인은 게시판 형태로 운영되는 온라인 홈페이지도 함께 공개했는데, 해당 홈페이지에는 유치원 및 초등생을 대상으로 페미니즘 교육을 할 때 '되도록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부모가 있어도 부재하다고 판단되는 아이들을 선별하라', '제어가 되지 않는 학생은 자연스럽게 따돌림당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라' 등 내용이 포함돼 있었다. 실제로 교사가 작성한 글인 것으로 드러날 경우 교사가 사실상 '왕따 조장' 지침을 내린 것으로 읽힐 수 있는 대목이어서다.

청와대 청원 글 작성자는 "마음이 쉽게 흔들릴 만한 어려운 처지에 처한 학생들에게 접근해 세뇌하려 하고 자신들의 사상 주입이 잘 통하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교사가 해당 학생을 따돌림을 당하게 유도했다"며 사실관계 확인과 처벌을 요구했다.

해당 청원은 20만명 이상이 동의했다. 이날 오후 6시 기준 28만1000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오원석 기자 oh.wonseo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