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 ‘제2회 주식포트폴리오’ 공모전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학과장 홍동현)는 무분별한 주식 투기거래를 지양, 합리적인 주식투자 유도를 위한 ‘제2회 주식포트폴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주식투자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21(금) 기준, KOSPI200 지수 종목을 선정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이에 대한 설명을 기술(記述)하여 제출하면 된다.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을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50명 내외의 수상작을 선정, 대상에게는 상금 20만 원, 우수상에게는 최대 10만 원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9월 15일 줌(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5월 24일(월)부터 6월 3일(목)까지이며 참가 신청서 및 포트폴리오 구성안을 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지정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공모전을 주관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학과장 홍동현 교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단기투기가 아니라 건전한 투자 방법을 익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종합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재경실무관리자과정, 세무‧회계전문가과정, 주식투자전문가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수진은 기업의 세무 및 회계 실무전문가, 주식시장 실무전문가, 핀테크전문가, 국제적인 학술능력을 보유한 연구진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

세무·회계·금융학과는 학교 수업시스템 속에서 라이브(Live) 강의도 진행한다. 라이브강의 시간은 교수와 학생 간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받고, 질문답변이 이뤄지는 문자강의 시간이다.

이외에도 세무사, 공인회계사, 공인재무분석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지원, 세무공무원, 회계직 공무원 등의 시험준비와 개인진로를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지원을 펼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에서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