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보아 오빠' 권순욱 감독의 고백 "복막암 4기, 2~3개월 남았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보아의 오빠이자 뮤직비디오 감독인 권순욱(40)씨. 사진 인스타그램

가수 보아의 오빠이자 뮤직비디오 감독인 권순욱(40)씨. 사진 인스타그램

광고, 뮤직비디오 드라마 등을 연출한 권순욱(40) 감독이 복막암 4기라고 밝혔다. 권 감독은 가수 보아의 오빠로도 잘 알려져 있다.

권 감독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제 정말 몸 상태가 너무 안 좋다는 걸 알게 됐고 의학적으로 시간이 그리 많이 남지 않았다고 한다”며 병원 진단서를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는 “환자의 기대여명은 3~6개월 정도로 보이나 복막염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이로 인해 수일 내 사망 가능한 상태”라는 내용이 담겼다.

전이에 의한 복막암 4기라고 밝힌 권 감독은 “복막염으로 고생하던 작년 12월 말쯤 응급수술을 했는데 예후가 좋지 않은지 현재 기대여명을 병원마다 2~3개월 정도로 이야기한다”고 썼다.

그는 “어떻게 내게 이런 일이 생길 수 있는지, 왜 나에게 이런 꿈에서나 볼법한 일이 나타난 건지 믿을 수가 없지만 잠에서 깨어나면 언제나 늘 현실”이라고 호소했다. 장폐색으로 식사를 못 해 36㎏까지 몸무게가 줄었고, 수액을 꽂은 채로 움직여야 해서 거동도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한다.

권 감독은 “의학적으로 이미 죽은 사람 판정하는 병원과 하루하루 죽어가는 몸의 기능들을 보며 이제 자신이 많이 없어진 상태”라면서도 “마지막까지 할 수 있는 치료는 시도 중이고 기약 없는 고통이지만 희망을 잃지 않으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한창 신나게 일해도 모자랄 나이에 불과 몇 달 전까지 멀쩡했던 나에게 젊은 나이의 암은 정말 확장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빠르다는 걸 깨닫게 됐다”며 “모두 건강관리 잘하셔서 이런 고통을 경험하지 않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보아는 “이겨낼 수 있다”며 “오빠는 내 눈에 가장 멋지고 강한 사람이다. 매일매일 힘내줘서 고맙다”는 응원 댓글을 달았다.

중앙암등록본부 자료에 따르면 복막암은 2016년 전체 암 발생 건수 가운데 0.2%를 차지하는 희소 암에 속한다. 복막암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 조기 발견도 어렵다. 일반적으로 복막암 1‧2기의 생존율은 70~90%, 3‧4기 진행성 복막암의 경우 15~45%로 알려져 있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