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보고 싶은 할머니 찾아 도라에몽과 함께 과거로 미래로(예매권 이벤트)

중앙일보

입력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

감독 야기 류이치·야마자키 다카시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96분 개봉 5월 19일

도라에몽은 1969년 후지코 F 후지오가 집필한 SF 만화를 원작으로 지난 2020년 50주년을 맞이했어요. 오랜 시간 사랑을 받으며 1980년부터는 매년 극장판 시리즈도 선보이며 명불허전 인기 콘텐트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죠. 국내에서는 2D ‘극장판 도라에몽’ 11개 시리즈와 3D ‘도라에몽: 스탠바이미’가 개봉해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특히 도라에몽 사상 첫 3D로 화제를 모은 ‘도라에몽: 스탠바이미’는 국내 50만 관객을 동원하며 시리즈 최고 흥행 스코어를 기록하기도 했죠. 그 후속작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 소식이 전해지며 도라에몽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도라에몽은 진구의 미래를 행복하게 바꾸기 위해 22세기에서 온 고양이형 로봇으로, 도라에몽 주머니의 여러 가지 비밀도구로 진구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도라에몽의 처음과 마지막 이야기를 그리며 이들의 우정 이야기로 남녀노소 관객들의 마음을 울렸던 전작에 이어, 이번 작품에서는 기존 코믹북에서 인기 있었던 에피소드 ‘할머니의 추억’ 외 2편을 재구성해 더욱 탄탄한 스토리로 진한 감동을 전합니다.

숨겨둔 0점짜리 시험지를 들켜 엄마에게 혼난 진구가 방에서 울다가 우연히 할머니와의 추억이 담긴 낡은 곰 인형을 발견하고, 할머니를 다시 만나기 위해 도라에몽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떠나면서 모험이 시작되죠. 전작은 도라에몽과 진구의 우정, 그리고 진구와 이슬이의 연애 스토리가 중심이었다면 후속작은 ‘할머니의 추억’ 에피소드 중심의 가족 스토리를 담아내 보편적인 이야기로 공감대를 넓혔습니다.

각본과 공동감독을 맡은 야마자키 다카시는 “이번 영화는 특별히 부모님과 할머니를 떠올리게 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관객들이 영화를 보면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가족을 생각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이번 작품만의 특징에 대해 전했습니다. 돌아가신 할머니와의 소중한 추억과 함께, 지금껏 공개된 적 없었던 진구와 이슬이의 결혼식 장면도 최초 등장해 관객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죠.

과거와 미래를 자유롭게 오고 갈 수 있는 이동 수단인 ‘타임머신’도 주요하게 등장하는데요. 여기에 영혼을 예전의 자신에게 옮겨 놓는 ‘영혼 타임머신’, 과거나 미래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텔레비전인 ‘타임 텔레비전’ 등 시간과 관련한 비밀도구들도 등장해 도라에몽과 진구의 모험을 더욱 스펙터클하게 만들어요. 다양한 비밀도구가 적재적소로 활용되는 이번 작품에는 4살 진구와 현재의 진구, 어른 진구까지 모두 등장합니다. 두 명의 진구가 한 공간에 존재하거나 서로의 영혼이 바뀌는 등 다양한 상황이 펼쳐지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에요.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모두 원작의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리얼함을 더하는 방향으로 3D CG화 됐습니다. 만화와 가장 큰 차이점은 진구의 안경과 눈이 분리되어 있다는 점. 진구는 표정이 가장 풍부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눈을 세세히 표현하면서 3D 진구만의 매력을 더할 수 있었죠. 모든 장면을 귀엽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는 이슬이의 경우는 눈동자의 밸런스에 많은 신경을 썼고, 비실이의 깔끔한 헤어스타일, 퉁퉁이의 뾰족한 앞머리 등 다른 캐릭터들 역시 원작의 인상을 유지하면서 섬세하게 표현됐어요.

3D CG에서만 즐길 수 있는 또 한 가지는 바로 블록버스터급 스케일을 자랑하는 액션 장면이죠. 대나무 헬리콥터로 미래 도시를 산책하는 도라에몽의 비행신과 스몰 라이트로 작아진 도라에몽이 진구를 쫓는 장면, 진구가 오토바이를 타고 질주하는 장면 등 스피드가 필요한 장면들이 3D CG로 실감나게 표현된 것도 놓치지 말고 즐겨보세요. 도라에몽 탄생 50주년을 기념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3D CG와 블록버스터급 스케일을 예고하는 이번 작품은 5월 가정의 달에 어울리는 따뜻한 스토리로 감동까지 선사할 예정입니다.

글=한은정 기자 han.eunjeong@joongang.co.kr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 소중 영화 평가단 모집

신청 5월 16일(일)까지 영화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를 보고 싶은 이유와 신청자의 정보(이름과 학교·학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필수)를 적어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주세요. 당첨자에게는 개별 문자를 드립니다. 영화를 본 뒤 ‘또 보고 싶어요 / 감동이에요 / 볼만해요 / 그냥 그래요 / 아쉬워요’ 5가지 중 하나에 체크해 짧은 감상과 함께 소년중앙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면 임무 완료입니다.

인원 10명(1인 2매)

예매권 사용 YES24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로 들어가 나의 영화예매내역 예매권 관리 클릭 후 문자로 받은 예매권 번호 등록하고 결제 단계에서 사용. 한 번호로 2장 예매 가능.

※ 해당 영화 극장 종영 시 사용할 수 없으니 가급적 개봉일 주간 등 빠른 사용 바랍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