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트&] 전립선 건강과 요실금 증상 개선에 좌욕·케겔운동이 효과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전립선 건강과 요실금 증상의 개선에는 온열요법과 케겔운동이 좋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전립선 건강과 요실금 증상의 개선에는 온열요법과 케겔운동이 좋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남성이 중년을 넘어서면 다양한 배뇨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다. 남성에게만 있는 전립선에 비대증상이 많이 나타난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불편하기도 하지만 수면의 질 저하, 급성요폐, 성기능 저하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전립선온열요법 마사지기 #‘닥터세라믹비져케어’주목

배뇨 문제의 개선에는 따뜻한 물로 하는 반신욕이나 좌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전립선비대증이 있는 실험군에게 2주간 매일 좌욕을 하게 한 결과 60%에게서 증상이 호전됐다는 연구도 있다. 전립선 온열요법은 온열 마사지효과로 전립선 건강 개선에 효과적이다. 병원에서도 약물요법과 함께 좌욕을 권장한다.

최근에는 남성 요실금 환자도 증가하고 있다. 요실금은 생활에 여러 불편을 초래하고, 이로 인해 삶의 질과 자존감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요실금 증상 개선에는 케겔 운동(골반저근강화운동)이 효과적이다. 요실금의 형태에 상관없이 개선 효과가 뚜렷한데, 규칙적으로 매일 하는 게 중요하다.

이처럼 전립선 건강과 요실금 증상의 개선을 위해서는 좌욕과 케겔운동을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이에 (주)티티비에서 옷을 입은 채 방석에 앉기만 하면 전립선온열요법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온열진동마사지기 ‘닥터세라믹비져케어’(작은 사진)다.

‘닥터세라믹비져케어’는 적외선 케겔운동과 온열(43~48도)로 좌욕을 대체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회음부·전립부 마사지 ▶온열 ▶적외선 ▶케겔운동 등 4가지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옷을 입은 채 조절기가 부착된 방석에 앉기만 하면 된다. 부부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티티비에서는 고급형 닥터세라믹비져케어 출시를 맞아 200개 한정으로 소비자가에서 최대 38%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문의 080-840-7000. 홈페이지(www. ttb365.co.kr) 참조.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