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함안수박 라이브커머스’ 개최…함안수박 및 햇농수박주스 판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남 함안군은 오는 4월 29일 목요일 15시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함안군의 대표 특산물인 ‘함안수박’ 및 100% 수박 착즙주스인 ‘햇농수박주스’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 12월, 성황리에 종료된 ‘함안수박 라이브커머스’ 첫 판매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행사이다.

본 행사에서는 고당도·고품질의 ‘함안수박(1통 당 6kg 이상)’을 22,000원에 판매한다. 또, ‘햇농수박주스’를 처음 선보인다. ‘햇농수박주스’는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함안수박을 100% 착즙해 만든 착즙주스로, 8병 기준 기존판매가 65,000원에서 특별 할인가 25,000원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함안수박’은 당도가 높고 아삭한 과육의 질이 특징이다. 이는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토지 등 함안군의 지형적 특성과 대표적인 수박 주산지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함안군만의 재배 기술력이 더해진 결과다. 또한, ‘햇농수박주스’는 비가열 초고압(HPP) 처리를 하여 수박 고유의 맛과 향, 그리고 영양까지 살린 자연 그대로의 국내산 100% 수박 착즙 주스다.

한편, 라이브커머스가 송출되는 4월 29일 목요일 15시부터 5월 2일 일요일까지 ‘댓글 참여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라이브커머스를 시청 후 이를 개인 SNS에 인증하면,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6명에게 함안 특산물인 백자멜론 1box를 증정하고, 1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통해 소비자분들에게 품질 좋은 함안수박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여 기쁘다”며 “또한 본 라이브커머스 행사 외에도 소비자들에게 즐겁고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는 제27회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함안수박 라이브커머스’는 4월 29일 목요일 15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의 ‘도전라이브’ 또는 ‘푸드’ 카테고리에서 시청할 수 있다. 당일 라이브커머스 알람은 광일영농조합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찜하기-소식 받기’를 클릭하면 사전 알림 설정이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