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맞춤 컨설팅부터 제휴 혜택까지 … 차별화된 ‘웨딩 프로모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롯데백화점이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결혼 준비를 위한 맞춤 컨설팅부터 다양한 제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결혼 준비를 위한 맞춤 컨설팅부터 다양한 제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다음 달 2일까지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전점에서 ‘롯데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는 롯데백화점의 웨딩 고객 특화 서비스다. 결혼 준비를 위한 맞춤 컨설팅부터 다양한 상품 제안 및 제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입 후 9개월간 백화점 전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로 적립하고 가입 기간 종료 후에 5~7%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패턴의 변화에 따라 백화점의 큰 손으로 꼽히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쇼핑 경험과 더불어 이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서울 중구 본점 리빙 매장에 홈스타일링큐레이션숍 ‘메종아카이브(MAISON ARCHIVE)’를 오픈했다. 대구점에서는 옥상 공원에서 프라이빗 야외 스몰 웨딩 시연회를 개최하는 등 ‘예비부부’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 웨딩 프로모션’ 기간,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가 가장 선호하는 명품·가전 브랜드에서 구매한 금액을 두 배로 적립해주는 ‘웨딩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벤트를 준비했다. 가구·침구·식기 등 리빙 브랜드 구매 시 ‘웨딩마일리지 50% 추가 적립’, 구매 금액대별 경품 추첨, 생활공작소 웨딩답례품 혜택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연다.

웨딩 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벤트는 해외 명품·가전 상품군의 대표 브랜드가 참여한다. 예거르쿨트르·오메가·피아제·쇼파드·부쉐론·삼성전자·LG전자 등 모두 13개 브랜드가 대상이다. 오늘(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해당 브랜드 구매 시 웨딩마일리지를 두 배로 적립해준다.

다음 달 2일까지 매주 주말(4월 23~25일, 4월 30일~5월 2일)에는 ‘리빙 Special Deal’을 진행해 리빙 카테고리의 대표 브랜드인 에이스·시몬스·템퍼·씰리·자코모·다우닝·소프라움·알레르망·메종아카이브·휘슬러·이도아뜰리에 등 19개 브랜드 상품 구매 시 50%의 웨딩 마일리지를 추가로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웨딩센터는 예비 신혼부부 대상으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웨딩센터는 예비 신혼부부 대상으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음 달 2일까지 구매 금액에 따라 웨딩 마일리지 10·50·100만점을 경품으로 적립해주는 ‘쇼핑 Deal’도 진행한다. 쇼핑 전 롯데 웨딩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 후 구매 금액대에 따라 10만원은 100명, 50만원은 50명, 100만원은 1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롯데웨딩멤버스 소개 이벤트’를 진행해, 추천인 및 추천을 받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L.Point 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 웨딩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추천인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원과 5만원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하고, 추천을 받은 고객에게는 롯데웨딩멤버스 신규 가입 시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한다.

롯데백화점은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와 함께 웨딩 답례품용 신제품 5종을 출시해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롯데온 및 생활공작소 공식몰을 통해 판매한다. 예비부부들이 답례품을 준비할 때 별도의 박스를 구매해 포장했던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웨딩 플라워 느낌을 담은 디자인의 패키징에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은 문구를 추가했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웨딩마일리지 100% 적립, 리뷰 이벤트, 구매 금액대별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 대상으로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며 “웨딩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