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Korea Top Awards 안전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는?

중앙일보

입력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2021 Korea Top Awards’를 통해 12개 분야 40개 브랜드 및 기업을 선정했다.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 브랜드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으로 중원, 더엔진, 내츄럴코리아, 라벨영, 아이러브세이프가 안전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전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 중원

여성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해는 브랜드로 평가받아

여성용품 전문브랜드 시크릿데이가 ‘제10회 (2021) Korea Top Awards’에서 안전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7년 연속이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Korea Top Awards’는 매년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시크릿데이는 여성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하는 브랜드로, 매달 피부에 가장 가깝게 닿는 제품인 만큼 여러 테스트를 거쳐 정직하게 제조될 수 있도록 성분에 더욱 신경 쓰고 있다.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한다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 한 장 한 장 정성을 다해 직접 제조를 하고 있다. 그러므로 시크릿데이 제품이라면 직접 제조를 통해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소비자들에게 전달된다는 사실을 알고 신뢰를 쌓은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시크릿데이는 생리대 브랜드 최초로 34회 연속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하며 매달 자사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돋보여 소비자들과 친근감을 쌓았고, 소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안전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 더엔진, 스쿨룩스

스쿨룩스,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 안전 관리 시스템 운영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대표 오현택)가 제품 생산 전 단계에 걸친 품질·안전성 관리를 인정받아 ‘제10회 (2021) Korea Top Awards’에서 안전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스쿨룩스는 2004년 론칭 이후 업계의 안전관리를 선도하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교복을 입을 수 있는 건강한 학생복 생산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원부자재부터 원단까지 전 복종에 대해 철저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며 업계 최초로 ‘교복안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교복을 입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루 10시간 이상 교복을 입는 청소년들의 건강을 고려해 스쿨룩스는 인체에 무해한 섬유만을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유해 물질 시험 통과를 인증하는 ‘에코텍스’ 인증을 교복업계에서 유일하게 획득했으며, 한국섬유산업협회에서 부여하는 국산 섬유 제품 인증, 국제공인기관인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품질인증 마크인 Q마크 인증을 받았다.

또한 스쿨룩스는 업계 최초로 국제유기농협회(OCS100)로부터 엄격한 인증을 받은 100% 오가닉 면 섬유로 제작한 피부 트러블 걱정없이 안전하고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친환경 티셔츠 ‘오가닉면티’를 선보였다. 교복 안에 받쳐입는 면티도 화학비료 없이 친환경 유기농법만으로 재배된 오가닉 섬유를 적용하여 피부가 예민한 성장기 학생들이 안심하고 입을 수 있도록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4중 교복 안심 시스템’을 구축하여 ▲교복 안심 서비스, ▲생산물 배상책임보험 가입, ▲연 4회 전 복종 안전성 검사, ▲원부자재 상시 검사로 구성된 시스템을 통해 교복 생산 전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관리로 학생들의 만족과 신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전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 내츄럴코리아, 내츄럴코튼

4단계 안전 품질관리 시스템을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 증진

여성용품 생리대 전문브랜드 내츄럴코튼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안전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내츄럴코튼 생리대는 USA 공인인증기관을 거친 미국산 순면을 100% 공수하여 생리대의 커버를 자극이 낮고 부드러운 원재료를 사용하여 커버를 제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산 침엽수 펄프 흡수체를 360° 감싸 화학적인 요소를 낮추고 3면의 흡수가 가능하도록 구조화하여 생리대의 가장 중요한 흡수력을 확실하게 구사하는 제품 중 하나이다.

최근 내츄럴코튼은 ‘친환경 생리대’(특허 제 10-2213766호)를 획득하며 환경과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 증진을 위하는데 연구개발을 힘쓰고 있으며, 소비자 개인에게 맞는 ‘퍼스널코튼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개개인의 소비자들에게 맞는 생리대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을 펼쳐보이고 있다.

내츄럴코튼은 안전시스템에 중점을 두어 4단계 안전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VOCs 프탈레이트류, 비스페놀A, 알킬페놀류 세슘 등의 유해물질 불검출 성적서를 공개하며 안전한 생리대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내츄럴코튼 생리대는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행보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국회위원장상 3년 연속 수상 및 한국소비자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다.

안전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 라벨영

고객 안전 최우선으로 ‘쇼킹리콜제도’ 실시해

라벨영은 2012년 론칭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자연을 노래하는 피부’라는 슬로건에 알맞게 자연유래성분을 활용하여 순하고 자극 없는 화장품을 개발해왔다.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기업 가치관에 맞는 제품만을 출시하기 위해 엄격한 내부 기준을 세우고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것을 인정받아 2018년부터 4년 연속 Korea Top Awards‘ 안전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더불어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제품 수령 후 3개월 내 고객 불만이 발생하면 100% 환불 또는 교환을 해주는 ‘쇼킹리콜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라벨영 김화영 대표이사는 “라벨영이 4년 연속 안전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라벨영의 제품을 믿어주시고 지속적으로 애용해주시는 고객님들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기업 가치관을 지켜가고 안전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안전브랜드 대상 수상 – 아이러브세이프, 아이블리네이처

아이블리네이처, 신제품 ‘건조기전용 섬유유연제 시트’ 출시

㈜아이러브세이프의 아이블리네처가 안전브랜드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Korea Top Awards’는 매년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집집마다 의류 건조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는 가운데,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아이블리네이처’가 건조기 전용 섬유 유연제 시트를 출시했다

건조기용 섬유 유연제 시트는 간편하게 한 장씩 뽑아서 사용할 수 있는 파우치 타입으로 건조기 사용 시 사용하면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정전기를 예방하고, 섬유가 부드러워지도록 도와준다. 아이 옷에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MIT, CMIT, 메틸 파라벤, 에틸 파라벤, 납, 카드뮴 등 15가지 유해 성분을 포함하지 않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건식이 아닌 습식의 형태로 비스코스 원단을 사용하여 향기 보존력이 우수해 건조기 사용 후에도 은은하게 향이 남아 있어 신발장이나 욕실에 탈취용으로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아이블리네이처 건조기 전용 섬유 유연제’는 시그니처향인 ‘로터스플라워향’으로, Fresh 하고 고급스러운 향기가 깊고 은은하게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블리네이처 관계자는 “신제품 건조기 전용 섬유 유연제 시트는 고객과의 많은 소통을 통해 만든 제품이기에, 고객과 함께 만든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좋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