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대덕특구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앙일보

입력 2021.04.21 17:27

대덕특구에 기술기반의 사내벤처 창업으로 신 성장동력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 지원 창구가 마련됐다.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는 ‘지역혁신프로젝트_대덕특구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2020년 전국일자리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한 ‘지역혁신프로젝트_대덕특구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도 기술기반의 사내벤처창업을 지원한다.

이번 ‘2021년 대덕특구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은 경쟁력 있는 전국의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신시장 개척, 고용창출 등 지역의 새로운 신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동안 창업-일자리사업 대부분이 공급자 중심 지원이라는 한계를 벗어나지 못한 가운데 참여기업이 구축한 기존의 인프라(기술, 시장 등)를 활용하여 사내창업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보인다.

대덕특구의 인프라 등을 지원하는 동시에 성공적인 창업 및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고, 이를 통한 양질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을 목표로 한다. 사업에 실패하더라도 창업자의 모기업 복귀가 가능하여 고용 안정성이 높아 도전적인 기술창업 가능하다.

이번 사업 운영기관인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는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의 성공적인 창업 및 사업화 지원에 앞장선다.

우선, 창업성공률 제고와 안정적인 사업화를 위해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지원, 기술/경영 및 투자IR 컨설팅, 출연(연)출신 전문가의 기술멘토링, 실전 창업교육 등을 직접적으로 지원한다.

창업기업의 지역안착을 위해 지역의 창업자 모임(대전청년창업위원회) 및 선도기업 모임(CEO 포럼) 등의 지역기업 간 네트워크 지원은 물론, 협회에서 수행 중인 다양한 지원사업(일자리 및 전문교육 지원)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담당자는 “4차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에 특화된 일자리 창출사업인 대덕특구 사내벤처창업 지원사업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들어 하는 기업에 새로운 활로가 되길 기대한다”며 “지역 내 우수기업의 창업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대전 지역 내 사내벤처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모두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창업/교육지원팀 이메일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