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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Korea Top Awards 명품브랜드 대상 연속 수상 브랜드는?

중앙일보

입력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2021 Korea Top Awards’를 통해 12개 분야 40개 브랜드 및 기업을 선정했다.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 브랜드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으로 바디프랜드, 서울디지털대학교, 바디프랜드 라클라우드, 보람상조, 장수한우지방공사가 명품브랜드 대상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명품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 바디프랜드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기업’으로 진화할 것

글로벌 1위 안마의자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10년 연속이다.

올해 창립 14주년을 맞은 바디프랜드는 ‘ABC(AI-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통한 D(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안마의자라는 헬스케어 기기를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으로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겠다는 것이다.

실제 바디프랜드는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 개발을 위해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만 약 656억원을 투자했다. 연구 개발은 바디프랜드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을 주축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 바디프랜드는 센서와 IoT로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온 몸을 밀착하는 안마의자의 특성을 살려 집에서 간편하게 생체신호로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수집된 빅데이터를 AI 분석과 연계해 안마의자를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삼는 것.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기업을 꿈꾸는 바디프랜드의 행보에 주목하는 이유다.

명품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 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 모바일·웹·개인정보에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시스템 선도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10년 연속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사회의 부상에 따라 온라인 교육과 사이버대학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됐고 이제 온라인 학습은 연령과 시공을 초월해 뉴노멀 시대의 키워드가 됐다.

서울디지털대는 2001년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한 이래 20년 이상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갖춰 왔다. 2011년부터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타 사이버대학과 차별화된 스마트폰 강의를 제공해 왔다.

또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우수 콘텐츠 기관상 수상 및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을 한 것은 물론 수업콘텐츠 부문 2년 연속 교육부장관상 수상 및 이러닝 품질인증, 국가브랜드대상 등을 수상할 정도로 탁월한 교육 콘텐츠 제작 역량을 인정받았다. 안전성 면에서도 사이버대학 최초 교육부 정보보안 최우수상과 개인정보보호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할 정도로 최적화된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사이버대학 중 가장 합리적인 금액으로 책정된 서울디지털대 등록금은 학점당 6만 3000원이다. 특히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인 2021학년도에 입학장학 혜택 대상과 금액을 대폭 확대했다.

4년제 대학 졸업자가 학사편입학으로 입학 시 두 학기 연속 40% 장학 혜택을 받으며, 서울 강서구, 양천구, 구로구, 용산구, 인천 서구, 강원, 제주 서귀포시 등 제휴 지자체 거주 시 수업료 감면 등 입학생 전원에게 다양한 장학을 부여한다. 또 군·경·소방직 근무자에게는 반값 등록금을 부여하며 군·경·소방 가족, 다문화가정, 재외국민 및 외국인 대상에게는 30% 이상의 매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을 부여한다.

공무원, 중·소·대기업 등 제휴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을 위한 군위탁전형,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 대상자 등 취약계층을 위해 모집 전형별 장학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그리고 여기에 한국장학재단에서 소득분위에 따라 차등 수혜하는 국가장학금도 지원받을 수 있는데 소득 8분위는 일부, 6분위 이하면 등록금 전액 면제도 받을 수 있다.

오는 6월초부터 8월중순까지 △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영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디자인학과 △미디어영상학과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패션학과 △문예창작학과 등 문화예술계열, △기계공학과(신설) △소방방재학과(신설) △전기전자공학과 △컴퓨터공학과 등 IT공학계열 총 30개학과에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명품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 바디프랜드, 라클라우드

이태리에서 온 100% 천연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기 만든 이태리 천연 라텍스 침대 브랜드 ‘라클라우드(La Cloud)’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7년 연속이다.

라클라우드는 제품의 생산, 봉제, 포장 등 전 공정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되는 100% 천연 라텍스 침대로, 라텍스를 처음으로 양산한 이탈리아의 기술과 장인정신을 구현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명품 라텍스 침대다.
매트리스는 7년간 최적의 습도와 온도를 갖춘 자연환경에서 자란 최상급 고무나무에서 채취한 라텍스 유액으로 만들어진다.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자연에 가장 가까운 친환경 소재인 최상급 천연고무를 주재료로 제작해 높은 항균성은 물론 탄성과 복원력이 뛰어나다.

타 라텍스 매트리스와의 차별점은 매트리스를 통몰드 형태로 제작한다는 점이다. 기존 라텍스 매트리스는 여러 겹으로 슬라이스 한 뒤 두께를 높이는 방식으로 생산됐으나, 라클라우드 매트리스는 고무나무 원액을 판형에 그대로 부은 뒤 통으로 쪄내 국내에서 유일하게 두께 20cm의 통몰드로 제작됐다. 이는 상하좌우 어느 쪽으로 누워도 온몸을 세밀하게 받쳐주는 효과가 있다. 또 매트리스 표면의 에어홀 수천 개가 통기성을 원활하게 해 쾌적한 수면환경을 조성하고, 신체를 7곳으로 나눠 지탱하는 '7존(7Zone) 시스템'으로 옆 사람의 움직임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독립쿠션 효과도 구현했다.

명품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 보람상조

고객중심·나눔경영 ··· 상조업계 선진화 이끌어  

올해로 창립 31주년을 맞은 보람상조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보람상조가 톱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배경에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해 모신다’는 ‘고객중심∙나눔경영’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보람상조는 과거 유족들에게 폭리를 취하는 악습을 타파하기 위해 상조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도입했고 고인전용 리무진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지난 31년 간 장례 노하우를 집약해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등 5천여 명의 전문 장례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폐업한 상조업체의 고객도 안심하고 장례행사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내상조 그대로’ 서비스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자 나눔 경영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공식적으로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업계 안팎의 귀감이 되고 있다.

현재 보람상조그룹은 국내 최다 회원인 250만 여명을 모집하고 23만 여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으며 업계 최초로 선수금 1조 2천5백억 원을 달성하면서 대한민국 1등 상조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상조업계 최초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를 개설하는 등 고객우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호평을 받고 있다.

명품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 장수한우지방공사

한우산업 최초의 지방공기업  

한우산업 최초의 지방공기업 “장수한우지방공사”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한우산업 최초의 지방공기업 “장수한우지방공사”는 고품질 한우의 유전자개발과 사양관리를 통하여 최고품질의 장수한우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지속적인 종축개량과 번식기반조성을 통한 장수한우종축기지화를 추진하고 있다.

장수한우지방공사는 장수한우 브랜드에 대한 유통기업과 소비자들의 인지도 및 지명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 마케팅활동과 함께 품질에 대한 차별화 및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생산과정의 사양관리와 유통과정의 개체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아울러 무항생제 인증과 HACCP통합인증에 의한 친환경의 안전한 한우를 유통함으로써 최고품질의 장수한우를 만들어가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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