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Korea Top Awards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는?

중앙일보

입력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2021 Korea Top Awards’를 통해 12개 분야 40개 브랜드 및 기업을 선정했다.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한 브랜드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기업으로 드림가발, 엘유티, 올바른에프앤비, 별하건설, 세종스포츠정형외과의원이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 드림가발

고객만족과 제품개발에 매진

드림가발(대표 김태광)은 탈모로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한 맞춤 가발 전문업체로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대전에서 사업을 전개하여 본격적으로 서울로 진출, 2002년 서울 대림동에 드림가발 본점과 2014년 종로3가 2호점을 시작으로 2017년 8월 3호점인 사당점 신규 출점을 비롯해 2019년 9월에는 4호점인 잠실점까지 총 4군데를 운영중이다. 전지점에서 드림가발의 특화된 서비스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도록 체인 없이 원장이 직접 운영하는 직영 체제로 4개점이 운영되고있다.

이로인해 서울시내권 동서남북 방향으로 인접성이 편리한 위치에서, 고객들에게 더 나은 관리 환경과 고품격 서비스를 더 많이 제공 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지방에 거주하는 분들을 위해서 전국 출장상담도 가능하다고한다.

드림가발의 최대 장점은 타업체에 비해 수명을 두배 이상 연장시켰고 극세사 망사적용으로  통풍또한 탁월한데있다. 인모 또한 제일 좋은 모발만을 엄선하여 사용한다.

또한 원활한 통풍과 매듭자국이 전혀 없는 프리미엄(Premium)제품과 Medical , Lady Grace 제품 등 면역력이 약해진 암 환우까지 배려한 100% 인모로 만든 최고급 맞춤 전문 가발을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드림가발의 고객은 다양한 연령층으로 분포되어 있지만, 특히 40대부터 60대가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다는 것과 탁월한 가발 컷트기술과 최고급의 인모로 만들기 때문에 기술력이 타 업체와 차별화되고 있다는것을 강조했다.

김태광대표는 드림가발을 이끌어 오면서 가장 보람 있는 일은 탈모로 심하게 고민하고 있던 고객들이, 드림가발 매장과 인연을 맺은 후, 인생이 행복해졌다고 말했을 때 가슴 뿌듯한 보람을 느낀다며, 강릉소재지에 있는 호텔을  드림가발 고객들에게는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등, 고객만족과 제품개발에 매진하면서 직원들의 복지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 엘유티, 월드컵

월드컵, 경제의 위기를 도약의 발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많은 가운데 2008년 창립이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그 주인공은 주식회사 엘유티(대표이사 나은택)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가 우수한 신발’로 정평이 나있는 브랜드 ‘월드컵’을 제조 및 유통하고 있다. 올해도 그 성과를 인정 받아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를 가리는 자리인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5년 연속이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월드컵’은 신발 브랜드로는 최초로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본 대회의 심사는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영 부문(브랜드 경영전략, 브랜드 시스템, 브랜드 관리, 경영성과)과 브랜드 인지도(인지도, 충성도, 재구매, 감동도)를 조사하고 종합 평가하여 총 12개 부문을 선정했다.

엘유티 나은택 대표는 “올해 월드컵은 브랜드 47주년(since 1975)을 맞이하며 우리나라 신발 산업의 상징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고 나라가 위기를 겪을 때마다 외부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도약의 발판으로 삼는 저력을 가진 브랜드이다”라며 뉴노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기존의 부서를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직접판매) 개념을 도입하여 재편하고 디지털 기반의 경영전략을 펼치고 있다.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 올바른에프앤비, 미카도스시

고객중심경영 실천으로 프랜차이즈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

㈜올바른에프앤비 미카도스시가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미카도스시가 수상한 이 상은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와 모범적인 기업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도로, 학계의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되는 상이다. 미카도스시는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여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코로나상황이 지속되었던 2020년 전년대비 2배가까이 성장하며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이에 미카도스시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베풀어주신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맛과 품질, 서비스 등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카도스시는 강원도 삼척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삼척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국에 조리외식학과가 있는 대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미카도스시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복수 운영 점주가 30%이상 될 정도로 수익형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작년에 맥주프랜차이즈인 ‘탄광맥주’를 세컨브랜드로 런칭하여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한 ‘2019년 이익공유(상생협력)형 프랜차이즈’와 ‘2020년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지원사업에 2년연속 선정되었고,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2021년에는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였으며, KOITA 연구개발전담부서인 ‘올바른식품연구소’를 설립하였다.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 별하건설, 별하건설홈즈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맞춤식 서비스 제공

별하건설이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한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별하건설은 전원주택, 단독주택, 고급주택을 설계부터 시공, 준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공회사이다. ‘별처럼 높이 빛나는 집’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혁신적인 디자인(D), 효율적인 공간(S), 합리적인 코스트(C)를 기반으로 사람이 사는 집을 짓는데 매진하고 있다.

홈즈(나의 집에서 편안하게 잠을자다)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최고의 품질과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주거문화 건축의 이상을 실현하고 언제나 신기술을 적용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초심을 잃지않는 홈즈주택이 되고자한다.

특히 건축 상담에서 계약, 건축 설계, 인테리어 설계, 착공, 완공, 입주 및 사후 관리까지 포괄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편안한 마음으로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건축전문 매니저를 두고 있으며 계약이 체결되면 건축 설계전문 매니저를 통해 총공사비용, 추가 변동금액, 시공 설계도, 인테리어 소품 등을 정하고 현장소장이 배정되어 착공과 완공이 진행된다. 특히, 입주 후 해피콜 서비스진행, 공정별 하자 이행각서 제공, 철저한 A/S관리 등 완공 후 입주 및 사후관리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오종식 대표는 “사랑하는 가족이 머무는 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고객과의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며 우연으로 시작된 인연이 행복과 감동으로 매듭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모든 건축주에 감동을 주는 집을 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객감동브랜드 대상 수상 – 세종스포츠정형외과의원

개인별 근거 중심의 치료를 통한 건강한 일상으로의 회복을 목표

세종스포츠정형외과는 15일에 열린 ‘제10회(2021) Korea Top Awards’에서 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Korea Top Awards는 매년 각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세종스포츠정형외과는 개인별 근거 중심의 치료를 통한 건강한 일상으로의 회복을 목표로 7인의 우수한 의료진과 대학병원급 영상기기인 3.0T MRI 및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다.

한편, 대표 의료진인 김진수 원장은 대한농구협회 의무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금정섭 원장은 프로야구 LG트윈스팀의 필드닥터, 차민석 원장은 프로농구 최초로 전주KCC 팀닥터로 활동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