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에쓰푸드㈜, 질환·개인 맞춤형 가정간편식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에쓰푸드㈜는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시행하는 ‘식이관리 수요기반 대상별 맞춤형 식사관리 솔루션 및 재가식 연구’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이 과제는 농림부가 2021년 1월에 공고한 고부가가치식품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미래 유망 식품분야의 산업화기술 개발, 신 산업 창출 기반 마련을 위해 대기업 및 전문식품기업과 치열한 경쟁 끝에 지난 3월 말 에쓰푸드 사업단이 수행 연구팀으로 선정됐다.

총 사업비 40억원 규모의 사업인 식이관리 수요기반 대상별 맞춤형 식사관리 솔루션 및 재가식 연구 과제는 2021년 4월 1일 연구를 개시해 2025년 12월 31일까지 약 5년의 기간을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에쓰푸드가 주관연구기관으로 식품 관련 기술의 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총괄한다.

과제의 목표는 질환 별 개인 맞춤형 가정간편식 메디푸드의 개발이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주관연구기관인 에쓰푸드, 연세대학교의료원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용인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의료진, 국내 최고 환자 영양관리 플랫폼 운영업체 ㈜유티인프라와 국내 선도 DTC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 해석업체인 ㈜테라젠바이오가 함께 한다.

에쓰푸드는 1976년 육가공사업으로 시작한 솔루션 중심 종합 식품회사로 업계의 인정을 받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특히 메디푸드 HMR 시장 진입을 위해 지난 3년간 강남세브란스병원과 2,500여차례의 임상을 진행해 2020년 12월 연세대학교의료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기술이전을 완료한 최초의 지중해식 메디 푸드인 ‘메디쏠라 MEDI.SOLA’를 출시한 바 있다.

이와 같이 준비된 메디푸드의 선구자로서 에쓰푸드는 이번 국책 사업 취득을 통해 국민 모두가 사전에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HMR 형 메디푸드의 식품업계 리더로서 기준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에쓰푸드의 조성수 대표는 “이번 국책 사업을 통해, 유방암을 포함한 중요 질환의 메디푸드 HMR의 기준을 수립하고 모두가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는 완벽한 영양 설계 기반의 HMR의 기술 개발 및 생산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라고 선정의 포부를 전했다.

농림부의 5개년 국책 과제를 기반으로 메디푸드의 HMR 상품의 기준수립에 에쓰푸드와 협력기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에쓰푸드의 메디푸드인 메디쏠라는 네이버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