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포커스] 15년 이상 노후 아파트 많은 와부읍전철역 앞 중소형 아파트 이달 분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강남구청역 45분, 서울역 20분대(예정)면 갈수 있는 도심역 앞에 들어서는 덕소 강변 스타힐스 투시도.

강남구청역 45분, 서울역 20분대(예정)면 갈수 있는 도심역 앞에 들어서는 덕소 강변 스타힐스 투시도.

서희건설은 4월 중 경기도 남양주시 도곡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아파트인 ‘덕소 강변 스타힐스’를 분양한다. 덕소 강변 스타힐스가 들어서는 와부읍 일대는 15년 이상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아 지역주민들의 새 아파트 대기수요가 풍부한 곳이다.

덕소 강변 스타힐스

생활인프라 갖춰져 편리

덕소 강변 스타힐스는 남양주 와부읍 도곡리 981-3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19층, 423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타입별로 39타입 16가구, 47타입 32가구, 59타입 255가구, 74타입 28가구, 77타입 18가구, 84타입 74가구다. 이중 27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 가구 모두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여기에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강화하고, 내부엔 팬트리·드레스룸 등 특화공간도 갖춘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도곡리는 생활인프라가 이미 형성돼 있는 곳으로 입주 즉시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우선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경의중앙선 도심역이 있어 상봉·청량리·용산·홍대입구·디지털미디어시티역 등 서울 도심권 이동이 쉽다. 특히 도심역에서 경의중앙선을 타고 가다가 상봉역에서 7호선으로 갈아타면 강남구청역까지 약 45분만에 갈 수 있다. 여기에다 향후 GTX-B 노선이 개통될 경우 망우역에서 GTX로 환승해 서울역까지 20분대 도착이 가능하다.

한강과 인접한 곳으로 도로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남서쪽으로 6번 국도가, 서측으로는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각각 지난다. 차를 이용하면 강남까지 약 20분이면 갈 수 있다.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특히 주변에 덕소뉴타운 재개발사업이 마무리되면 별내·왕숙 등 남양주 신도시 못지 않은 곳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곡초·도심초·덕소중·덕소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이중 도곡초는 사실상 단지와 맞닿아 있어 ‘초품아’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덕소자연사박물관·한국탁본자료관도 가깝다.

‘초품아’ 프리미엄도 누려

여기에다 단지 주변에 도곡근린공원을 비롯해 덕소생태공원 등 여러 공원이 있고 롯데마트 덕소점, 하이마트 덕소점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에 4월 중 오픈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전 청약자격이나 기타 내용 확인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서 가능하다.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