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클럽·품위유지 돈 어마어마" 글에…손헌수 "박수홍 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개그맨 박수홍, 손헌수. 일간스포츠

개그맨 박수홍, 손헌수. 일간스포츠

개그맨 손헌수가 절친 박수홍의 친형 논란에 또 한 번 목소리를 냈다. 최근 온라인커뮤니티에 박수홍이 친형으로부터 금전적 피해를 입었다는 주장을 반박하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기 때문이다.

해당 글에서 글쓴이는 자신을 “박수홍 집 (사정을) 잘 아는 20년 된 지인”이라고 소개하며 “보이는게 다가 아니다. 오보인 게 너무 많은 것 같다”고 주장했다.

글쓴이는 “박수홍이 빈털털이, 남은 게 없단 것부터가 오보인 듯 하다”며 “박수홍 명의의 집, 상가들도 몇개씩 있다. 형과 형수, 지금까지 마티즈타며 자식들 신발 시장에서 몇천원짜리사신기며 악착같이 본인 자산뿐 아니라 박수홍 재산까지 늘려주려고 엄청 고생했다”고 했다.

또 “클럽이며 해외여행이며 품위유지에 들어간 지출이 어마어마했다”면서 “이번 건을 보고 일반인이 연예인 이미지 실추하는 것도 쉽지만 연예인이 일반인 잡는 건 더 쉽고 무섭다는 걸 알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손헌수는 1일 뉴스1을 통해 “벌써 흠집내기를 하는 것”이라며 “화는 나지만 대응할 가치는 크게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달 30일 박수홍 친형 논란에 안타까운 심경을 전하며 “그들이 최후의 발악으로 다른 연예인 가족들 사건처럼 악성 루머로 이미지에 흠집을 내려고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손헌수는 “(친형 부부에게) 들었던 얘기들을 이야기하는 것 같은데 팩트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수홍이 형이 아파트와 상가건물이 있다는 것도 원래 수홍이 형이 살고 있는 아파트가 있는 거고, (문제가 되는 것은) 친형이 수홍이 형과 함께 회사를 꾸린 후 수십년 동안 모아온 법인 수익금을 모두 가져갔다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특히 해당 글에서 클럽비용 등이 언급된 데 대해선 “그게 어차피 박수홍 선배 돈”이라며 “안 좋은 이미지로 끌어들이려는 것 같은데, 거기서 나쁜 짓을 한 것도 아니고 흠집을 내기 위해 꺼낸 이야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