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고품질 자재, 독창적 디자인으로 맞춤 공간 설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는 고객의 생활 공간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공간을 풍요롭게 만든다.

현대리바트는 고객의 생활 공간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공간을 풍요롭게 만든다.

현대리바트가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종합가구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4년 연속 수상이다.

토털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생활 가구, 생활 소품에서부터 주방, 오피스 그리고 빌트인 가구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생활 공간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대리바트는 생애주기 맞춤형 라인업, 고품질의 자재 적용,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간 설계를 통해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 공간을 풍요롭게 만든다. 또한 가구 자체이면서 하나의 오브제가 될 수 있는 독창적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환경기술센터를 설립해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을 운영하며 환경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자연 유래 성분 담아 피부 진정·보습에 도움

궁중비책은 자연 유래 성분의 제품으로 아기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한다.

궁중비책은 자연 유래 성분의 제품으로 아기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한다.

궁중비책

궁중비책이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유아스킨케어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 수상이다.

궁중비책은 자연 소재를 피부과학으로 재해석한 영유아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다. 피부에 이로운 성분을 엄선해 만든 순한 제품을 선보인다. 모든 제품에 다섯 나무(매화나무·복숭아나무·뽕나무·버드나무·회화나무)에서 찾은 궁중비책만의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준다.

궁중비책은 아기 피부 첫 스킨케어 비법으로 세정과 보습의 ‘베이비 2스텝 케어’를 제안한다. 세정 라인의 ‘샴푸&바스’는 신생아부터 3세까지를 위한 저자극 샴푸 겸용 바스 제품이다. 보습 라인의 ‘모이스처 로션’은 삼중 보습 성분이 48시간까지 아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전국 440개 오프라인 매장과 쇼핑몰 운영

롯데하이마트는 고객에게 화상으로 설명하는 A/S 화상 상담 서비스를 론칭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에게 화상으로 설명하는 A/S 화상 상담 서비스를 론칭했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전자전문점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6년 연속 수상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국내 1위의 전자제품 유통 전문기업이다. 전국 44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e-himart.co.kr)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을 그물망처럼 연결하는 매장과 14개 물류센터, 13개 서비스센터 모두가 직영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의 구분을 없애는 ‘디지털 전환’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모바일 앱에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론칭했다.

롯데하이마트는 ‘A/S 화상 상담 서비스’도 선보였다. 롯데하이마트 전문 수리 기사가 고객에게 고장 원인과 수리 범위를 화상으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체계적 관리로 4년 평균 전문직 성혼율 77%  

노블레스 수현

노블레스 수현은 사교모임 등 상류층 매칭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노블레스 수현은 사교모임 등 상류층 매칭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노블레스 수현이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프리미엄 결혼정보서비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노블레스 수현은  2010년 설립된 성혼 중심의 결혼정보회사다. 자산가·고위층·CEO·전문직 등의 사회 상류층의 결혼을 성사시키는 특화 서비스와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명성에 걸맞게 4년 평균 전문직 성혼율 77%를 기록 중이다. 남녀 회원 성비 50:50을 유지, 만남과 성혼의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한다.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준수하고 무분별한 회원 가입 유도를 금지한다.

노블레스 수현은 가입 후 1주일 이내에 첫 매칭을, 최대 3주마다 만남을 연결한다. 고객 설문에서 서비스 만족도 98% 이상을 기록했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식물성 원료 사용해 숙취 해소 효능 탁월

여명808은 세계 최초의 숙취 해소용 천연차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여명808은 세계 최초의 숙취 해소용 천연차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여명808

여명808이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12년 연속 수상이다.

여명808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숙취 해소용 천연차로, 1998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개암·오리나무·마가목·갈근·대추 등 건강에 좋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뛰어난 숙취 해소 효능을 자랑한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급증한 혼술족도 음주 뒤 여명808을 챙겨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인기는 여명808을 발명한 ㈜그래미 남종현 회장의 열정 덕분이다. 남 회장은 발명 이후 매일 여명808을 마시며 연구·실험을 거듭해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왔다. 식물성 원료를 추가하고 배합 비율을 최적화해 숙취 해소 효능을 강화했다. 특히 맛과 향을 대폭적으로 개선해 젊은 층, 여성, 외국인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게 했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중개수수료 없는 직거래 포장이사 서비스

yes2424는 품질 좋고 경제적인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다.

yes2424는 품질 좋고 경제적인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다.

yes2424

yes2424가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이사서비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12년 연속 수상이다.

국내 최초 이사서비스 KS인증을 획득한 ‘yes2424’는 이사 전문가인 팀장과 팀원(예스맨 2명, 도우미 1명)이 한 팀으로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다. 전국 대표번호 1577-2424와 인터넷 홈페이지(yes2424.com)를 통해 24시간 예약·접수·견적·계약 서비스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중개수수료가 없는 직거래로 홈페이지에 기본요금이 공개된 것도 특징이다. 특히 군·교원·기업체나 관공서의 임직원 발령으로 인한 중장거리 이사에 유리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디지털 전환, 해외 진출로 면세 시장 선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위치한 디지털 체험형 매장인 ‘스마트 스토어’ 모습.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위치한 디지털 체험형 매장인 ‘스마트 스토어’ 모습.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면세점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 수상이다.

롯데면세점은 국내 1위, 세계 2위 면세점으로 디지털 전환과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면세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지난해 3월에는 서울 명동본점에 언택트 매장인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했다. 해외지점에도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문화 마케팅에도 디지털 혁신을 접목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 해외 6개 국가에서 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 1월에는 일본 간사이국제공항 내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인삼농가 소득 증대와 국민 건강 증진에 앞장

한삼인은 100% 인삼경작인 및 인삼조합과의 계약재배를 통해 수매하고 있다.

한삼인은 100% 인삼경작인 및 인삼조합과의 계약재배를 통해 수매하고 있다.

한삼인

한삼인이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홍삼건강식품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6년 연속 수상이다.

농협홍삼 한삼인은 농협홍삼의 대표 브랜드다. 2002년 농협중앙회가 100% 출자해 만든 순수 우리 자본 기업으로, 인삼농가 소득 증대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식품 기업이다.

한삼인은 100% 인삼경작인 및 인삼조합과 계약재배를 통해 수매한다. 위생 가공 관리도 차별성을 뒀다.

한삼인의 ‘첨단 GMP 가공시설’은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에 따라 운영된다.

농협홍삼 한삼인은 재난 취약 계층과 지역 의료진을 위한 물품 지원 등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최상급 올리브유로 튀긴 ‘황금올리브치킨’ 인기

BBQ ‘황금올리브치킨’은 최상급 올리브유로 튀기는 고급 치킨이다.

BBQ ‘황금올리브치킨’은 최상급 올리브유로 튀기는 고급 치킨이다.

BBQ

BBQ가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 수상이다.

제너시스 BBQ가 2005년 선보인 ‘황금올리브치킨’ 은 국내 치킨의 고급화를 선도한 대표 제품으로 ‘국민 치킨’이란 칭호를 얻었다. 최상급의 올리브유를 튀김 오일로 세계 최초로 사용해 출시 당시 화제가 됐다. 올리브 오일은 토코페롤·폴리페놀과 같은 노화 방지 물질이 풍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준다.

여기에다 냉동하지 않은, 가장 육질 좋은 10호 닭(951~1050g)만을 사용한다. 소비자들이 BBQ 황금올리브치킨에 대해 ‘식어도 맛있는 치킨’이라고 평가하는 이유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