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트코인 결제 받는 기업, 테슬라 외에 어디 있나?

Join:D

입력

업데이트

비트코인

[셔터스톡]

테슬라(Tesla)는 3월 24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우리는 현재 미국 고객에 한해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을 고려중"이라고 밝혔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도 같은 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내부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만을 사용해 직접 비트코인 노드를 운영한다. 테슬라는 지불받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바꾸지 않고 비트코인으로 보관한다. 비트코인 결제는 올해 말 미국 이외 지역에서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의 미국 공식 웹사이트에 올라온 내용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테슬라가 유일하게 지불받는 암호화폐다.

테슬라 외에도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회사들은 어떤 곳이 있는지 중국매체 진써차이징이 3월 24일 정리해 보도했다.

# 테슬라

테슬라는 3월 24일 미국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비트코인을 결제 지원을 밝혔다. 

# 개인 전세 제트기 사업자 flyExclusive

지난 3월 11일, 개인 전세 제트기 사업자인 플라이 익스클루시브(flyExclusive)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인 비트페이(BitPay)와의 협력을 통해 개인 전세 제트기 항공편과 제트 클럽(Jet Club) 멤버들에게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 회사는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기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

# NBA 농구팀 댈러스 메버릭스

NBA 농구팀 댈러스 메버릭스(Dallas Mavericks)는 비트페이(BitPay)와 제휴를 맺고 비트코인과 도지코인(DOGE)을 티켓과 상품의 결제 수단으로 지원하기 시작했다. 앞서 댈러스 메버릭스 구단주이자 억만장자인 마크 쿠반(Mark Cuban)은 메버릭스가 티켓 판매나 팬들의 신원 확인을 위해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방안을 고려중이라고 밝혔다. 메버릭스는 비트코인 지불을 받기 시작한 두 번째 NBA팀이다.

#중국 글로벌 해운(SINO.US)

중국 글로벌 해운(SINO.US)은 지난 3월 2일 글로벌 해운, 화물과 물류 서비스에 대한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비트코인 결제는 결제 당일에 적용되는 가격으로 지불된다. 이 회사 CEO인 레이차오는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여 매우 기쁘다. 중국 글로벌 해운은 디지털 화폐 산업의 추세에 적응하고 고객에게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자 한다. 비트코인을 받음으로써 우리의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암호화폐 결제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중고차 딜러 HGreg

중고차 딜러 HGreg은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3월부터 캐나다와 미국에 있는 HGreg의 30개 매장에서 신차 및 중고차 구매시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

# 스위스 추크주

더블록크립토(TheBlockCrypto)의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 추크(Zug)주는 비트코인 스위스(Bitcoin Suisse)와 협력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으로 세금을 받기 시작했다. 이 지역 주민들은 QR 코드를 스캔한 뒤 선택한 암호화폐 지갑에서 결제를 할 수 있다. 최대 결제 금액은 100,000 스위스 프랑(약 110,000달러)다. 앞서 2020년 9월 스위스 추크주에서는 주민들이 비트코인과 이더 리움으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는 최초의 보도가 나온 바 있다.

# 채무 청산회사 CIS

채무 청산회사인 CIS(Corporate Intelligence Services)의 기업 채무 징수 부서는 비트코인을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받고 있다고 진써차이징이 최근 보도했다. 이 회사는 3월 23일 기업의 채무 상환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도록 회사의 디지털 지갑을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 상장기업 크로노스(Kronos)

공기 정화 기술을 가진 상장기업 크로노스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스(KNOS)가 공기 청정기와 PPE 용품의 결제 수단으로 도지코인(DOGE)을 받기로 했다고 진써차이징이 보도했다.

# 성인 웹사이트 폰허브(Pornhub)

세계 최대 성인 웹사이트 폰허브(Pornhub)는 3월 24일 기본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만 허용한다고 밝혔다고 다수의 매체가 보도했다. 지난주 비자와 마스터카드는 이 사이트에 대한 결제 지원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폰허브 프리미엄(Pornhub Premium) 서비스는 현재 13개의 암호화폐 결제를 묵인하고 있다.

# 루마니아 Beans&Dots 커피숍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의 'The Beans&Dots' 커피숍은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 소비자들은 비트코인(BTC)과 엘론드(Elrond)의 기본 토큰 eGold를 사용해 공식 웹사이트에서 지불할 수 있다.

# 베네수엘라 소매 대기업 라탄(Rattan)

베네수엘라의 거대 소매업체인 라탄(Rattan)은 암호화폐 결제 지원을 발표했다. 라탄은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바이어(Cryptobuyer)와 협력해 소비자가 크립토바이어 페이(Cryptobuyer Pay), BTC, LTC, DASH, ETH, BNB, DAI, USDT 등의 암호화폐를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