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드·링컨코리아 공식 딜러사 더파크모터스, 사회공헌활동 우수 기업 선정

중앙일보

입력

△2021 Salute to Dealers인증서

△2021 Salute to Dealers인증서

포드 및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더파크모터스가 '2021 포드 살루트 투 딜러스(2021 Ford Salute To Dealers, 이하 포드 살루트)' 수상식에서 전 세계 최우수 6개 딜러사 중 하나로 선정됨으로써, 사회공헌활동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포드 살루트는 전 세계 포드, 링컨 딜러사들의 지역사회 삶 개선 활동을 돌아보고 그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는 총 80여 개 국가의 포드, 링컨 공식 딜러사들이 참여하였으며 이중 6개 딜러사만 선정하는 수상식에 더파크모터스가 포함된 것이다.

이는 국내 국내 포드코리아 딜러사로서는 최초 선정으로, 그 배경에는 지난 2018년 설립된 더파크모터스의 복지재단에서 이뤄진 지역 어르신 및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이 있다.

△더파크모터스 사랑의 선물 전달식

△더파크모터스 사랑의 선물 전달식

먼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포드 자동차의 이념을 따라 본사 소재 지역에서 매년 5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찬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또한, 더파크모터스 모든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차상위 계층 연로자들을 위한 정기 생필품 지원과 노후 주택 수리, 겨울철 난방비 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을 진행 중이다.

이어, 소외 계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및 교복 지원도 이뤄지고 있으며, 독거노인 및 차상위 계층 연로자의 거주지가 밀집한 곳에 건립해 언제든지 소외 계층 어르신들이 목욕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목욕탕 건립도 추진 중이다. 실제로 건립을 위해 매년 1억 원 이상의 준비금을 적립해 향후 5년 이내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더파크모터스 기부금 전달식

△더파크모터스 기부금 전달식

위와 같은 모든 활동들은 더파크모터스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자발적으로 연봉 1%를 기부하고 있다.

더파크모터스 박용환 대표이사는 "더파크모터스를 응원해주시는 고객분들이 있기에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이와 같은 사랑을 나누는 방법으로 자사는 가까이의 이웃들을 위해 여러 활동들을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여전히 우리 사회에는 빈곤과 소외 속에 힘들게 생활하시는 이웃들이 많다. 특히 생활고에 처한 어르신들은 발전된 대한민국을 위해 밑거름 역할을 하신 분들이기에 노고에 보답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라며, "자사의 여러 활동들이 조금이라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서로 돕고 위하는 지역사회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드링컨 공식딜러사인 더파크모터스는 서울, 경기, 강원, 세종 일대 11개의 전시장과 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