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탤런트 노현희 초청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지난 16일 탤런트 노현희를 초청한 온라인 특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인생은 연기다’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다수의 드라마, 예능, 연극 등에 출연한 노현희가 본인의 인생을 돌아보며 얻게 된 삶의 지혜를 공유했다.

특강 강사로 나선 노현희는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드라마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태조 왕건’ 등 다수의 드라마는 물론 각종 예능, 연극, 뮤지컬 등에 출연하여 이름을 널리 알린 바 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모임이 제한된 가운데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전국 각 지역, 심지어 해외에 거주하는 학생들까지 참석하며 자리를 빛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TV에서 보던 분을 학과 특강에서 볼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며 “연기, 노래, 유튜브까지 많은 것을 멋지게 도전한 노현희처럼 나도 자신있게 도전하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탤런트 노현희씨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지금껏 인지하지 못한 다재다능한 능력을 깨우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인생은 연기다’라는 주제를 통해 다른 콘텐츠의 특장점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으며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유튜버학과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