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형수에 쌍욕하는 양아치" 홍준표, 연이틀 이재명 폭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무소속 의원. 오종택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 오종택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연이틀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난하는 글을 올렸다.

28일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번 지방선거 때 위장 평화 거짓 선동에 가려졌지만 형수에게 쌍욕, 어느 여배우와의 무상 연애는 양아치 같은 행동이었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내가 더불어터진당이라고 조롱하는 것이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듯 남의 당 이름으로 조롱하는 것은 기본적인 예의도 모르는 비열한 행동”이라며 “문재인 대통령과의 경선 때 그렇게 심하게 네거티브를 하도고 끝까지 살아남으실 거라고 보는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 당내 경선은 다이나믹하고 늘 새로운 인물을 만들어 내는 수준 높은 전당대회”라며 “지지율 30%에 달하면 이인제 후보의 대세론을 당시 지지율 2%에 불과했던 노무현 후보가 대역전하는 걸 보지 못했나”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그만 자중하시고 자신을 돌아보시기 바란다”며 “신구미월령(新鳩未越嶺)이라는 말도 있다”고 했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 27일에도 “그동안 양아치 같은 행동으로 주목을 끌었다”, “내가 보기엔 책 같지 않은 책 하나 읽어 보고 기본소득의 선지자인 양 행세한다”, “아직 쓸모가 있다고 판단되어 문 대통령 측이 살려준 것에 불과하다” 등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한편 이틀에 걸친 홍 의원의 비판 글에도 이 지사는 특별히 대응하지 않고 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