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은평뉴타운 핵심입지에 랜드마크 들어선다.

중앙일보

입력

서울 은평뉴타운에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은 랜드마크 상가가 들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시 은평구 진관3로 3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는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7,483㎡ 규모로 섹션오피스, 교육‧스포츠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는 상가가 갖춰야 할 3박자(입지, 수요, 가치)를 모두 갖춘 상가로 평가할 수 있다.

우선 상가는 무엇보다 입지가 중요한데 파크앤타워는 3호선 구파발역과 걸어서 3분거리의 역세권 상가며 주변에 은평롯데몰이 위치해 일대가 핵심상권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수요도 풍부하다. 25백여명이 상주하는 성모병원, 산업인력공단이 위치해 있고, 7만 8000여명이 상주할 소방행정타운(2022년 12월 입주예정)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는 입지적인 강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은평뉴타운 핵심상권에 위치해 있는 만큼 은평뉴타운 20,000여 세대의 배후수요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 문화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일대 유동인구를 유입할 수 있는 키 테넌트를 지닌 상가가 보다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는 뉴타운 최대규모(국제시합경기 18레인 예정)의 볼링장이 지하에 들어설 예정이고 글로벌 전문영어 교육 브랜드인 라이즈 어학원, 카카오 계열 스크린 골프장인 프렌즈 스크린이 들어서기로 가맹계약을 완료한 상황이다.

일대에서는 차별화된 키 테넌트가 입점된 만큼 향후 주변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는 여건을 갖추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마지막으로 미래가치 역시 높다. 은퇴 및 정년을 맞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낮은 은행이자보다는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 역시 늘어나고 있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는 최대 연 13%(대출 70%, 금리 연 3% 적용 시)의 임대수익률을 보이고 있어 서울에서는 보기드문 최고의 투자처로 볼 수 있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는 구파발 역세권과 롯데몰과 연계된 핵심입지, 풍부한 배후수요, 높은 임대수익률, GTX 개발호재 등 상가가 갖춰야 할 장점을 고루갖춘 상가로 볼 수 있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분양관계자는 “‘파크앤타워’는 은평구 롯데몰 핵심상권과 연계된 상가로 일대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 스포츠문화시설을 갖춰 은평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상가로 부상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