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서울시립대, ‘제1회 대학혁신 연합포럼’ 개최

중앙일보

입력 2021.02.23 15:41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와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 이하 서울시립대)은 2월 19일(금) ‘제1회 서울과기대-서울시립대 대학혁신 연합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뉴노멀시대 비교과의 역할과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서울과기대 기획처 대학혁신사업추진단과 서울시립대 미래혁신원 대학혁신과가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서울과기대 이용주 대학혁신사업추진단장 개회사,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과 서울시립대 서순탁 총장 환영사, 서울 노원구 갑 고용진 의원 및 서울 동대문구 을 장경태 의원 축사, 서울과기대 이상훈 교육혁신부처장 기조 강연(서울과기대 비교과 현황 및 창의융합인재사관학교 사례), 서울시립대 진주연 학생미래지원센터장 기조 강연(비교과의 현황과 비전) 순으로 이어졌다.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서는 인문·소통 역량 강화 비교과 프로그램(서울과기대), SeoulTech Pathfinder 프로그램(서울과기대), 학생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학생기획평가단 활동(서울시립대),‘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UOS 학습공동체(서울시립대) 등 총 4개의 우수 성과 사례가 소개되었다.

이번 포럼은 서울지역의 국립대학인 서울과기대와 공립대학인 서울시립대가 대학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국공립대학의 비교과 분야 혁신과제 추진 방안을 공동으로 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두 대학은 지속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굳건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학의 혁신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두 국공립대학이 상호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대학 교육 혁신을 함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파트너십을 발전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시립대 서순탁 총장은 “두 대학이 앞으로 많은 분야의 협력을 통해서 동반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