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施善集中] ‘최강 가성비’ 홍삼 제품…신개념 헬스·뷰티 쇼핑몰 인기

중앙일보

입력 2021.02.22 00:05

지면보기

03면

건강곶간

헬스&뷰티 플랫폼 ‘건강곶간’에서 판매하는 홍삼제품은 믿을 수 있는 성분과 착한 가격에 꾸준히 판매량이 늘고 있다. [사진 건강곶간]

헬스&뷰티 플랫폼 ‘건강곶간’에서 판매하는 홍삼제품은 믿을 수 있는 성분과 착한 가격에 꾸준히 판매량이 늘고 있다. [사진 건강곶간]

지난 신축년 설은 정부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예년보다 가족 및 친지 간의 모임이 줄었다. 하지만 직접 만날 수 없기 때문에 마음을 전하는 선물의 수요는 더 커졌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건강식품이 명절 선물로 큰 인기를 끌었다.

100% 국내산 홍삼 까다롭게 선별
다양한 제품 GMP·HACCP 인증
친환경 종이 포장으로 배송 눈길

비대면 선물로 실속 홍삼 제품 인기몰이

대표적인 면역력 증강 건강식품은 홍삼이다. 홍삼은 인삼을 고온에 찌고 말린 붉은 색의 삼을 말한다. 인삼을 홍삼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유익한 약리 성분이 증가하고, 장기간 보관이 용이해진다. 홍삼은 주로 절편·액기스·정·농축액·진액·액·양갱·정과·스틱·정환·캔디·젤리와 같은 형태의, 홍삼추출물을 섞은 건강식품으로 가공돼 판매된다.

홍삼의 주요 성분은 진세노사이드라는 인삼의 사포닌으로 ▶피로 해소 ▶기억력 개선 ▶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항산화 ▶갱년기 증상 완화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홍삼제품이 국내 건강식품 생산 실적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큰 인기를 끄는 비결이다. 특히 사포닌 성분에는 정상혈압으로 조절하는 기능도 있어 고혈압 및 저혈압 환자가 많이 찾는다.

홍삼제품은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더 많을수록 건강 증진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안전성과 관련,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나 GMP 인증 마크를 확인하는 게 좋다. GMP는 건강기능식품이 원료에서부터 최종 제품 출하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조 및 품질관리가 체계적·조직적·위생적으로 이뤄졌다는 것을 인증한다.

이번 설 선물로 홍삼을 준비하려는 이들로부터 주목받은 판매처는 헬스&뷰티 플랫폼 ‘건강곶간’이다. 믿을 수 있는 성분과 착한 가격 덕분이다. 건강곶간의 실속형 홍삼 절편과 정과의 경우 큰 인기를 끌며 거의 완판에 이르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매일 가성비가 내린다’는 입소문으로 유명한 건강곶간의 상품 중 최강 가성비를 자랑하는 상품은 단연 실속형 홍삼정과다. 뿌리당 20g·30g으로 선택해 10뿌리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홍삼은 비싸다’라는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포장단가를 줄이고, 친환경 포장을 한 것도 돋보인다.

품질과 성분에도 신경을 썼다. 건강곶간은 무조건 100% 국내산 홍삼을 까다롭게 선별·관리해 유통마진을 줄인다. 덕분에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사탕절이를 할 때도 국내산 사양벌꿀만을 고집한다. 개별포장이라 휴대·섭취가 편해 선물용 또는 온 가족 건강관리용으로 인기를 끈다.

뛰어난 효능에 착한 가격으로 판매량 급증 

실속형 홍삼절편도 큰 호응을 얻었다. 저렴하면서 성분도 좋아 판매량이 지속해서 늘고 있다. 홍삼절편 역시 100% 국내산 삼만을 사용하고 최첨단 생산설비에서 제조되기 때문에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15g을 10개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쫄깃하고 달콤한 식감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간식으로 먹기 좋아 선물용으로도 주문이 많다.

건강곶간의 홍삼절편은 다른 홍삼 판매처의 제품에 비해 더 까맣다. 홍삼농축액의 함유량이 높아 절편의 색깔이 다소 짙은 것으로, 이는 소비자 건강에 초점을 맞춘 홍삼 제품을 만든다는 건강곶간의 자부심이라고 업체 측은 강조한다. 그렇다면 많은 홍삼 판매처 중 건강곶간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건강곶간은 관절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관절건강 기능식품 ‘호관원 프리미엄’으로 유명한 동진제약에서 공식 판매인증을 받은 쇼핑몰이란 점이다. 또한 GMP 및 HACCP인증을 받아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친환경 패키지도 장점이다. 과대 포장 없이 친환경적인 종이로 포장돼 배송되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나오는 쓰레기를 줄일 수 있다. 다른 홍삼식품 판매처 제품과 비교해 가격이 저렴할 뿐 아니라 아이들도 즐겨 먹을 정도로 홍삼절편 및 홍삼정과가 쫀득하고 맛있다는 후기가 많다.

오후 2시 이전 구매 시 당일발송을 하는 등 빠른 배송 서비스도 소비자의 마음을 끄는 데에 한몫했다.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에 만족한 소비자들이 잇달아 재구매에 나선 덕분에 입소문이 나면서 건강곶간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건강곶간 공식 홈페이지(www.건강곶간.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량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전화 상담(010-8367-9920)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