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학교, 2020학년도 온라인 학위수여식 개최

중앙일보

입력

코로나19로 인해 서울시립대학교 2020학년도 학위수여식이 학교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학위수여식 영상은 2.22.(월) 오전 11시 유튜브에 스트리밍될 예정이며, 상영 중 실시간 채팅을 통하여 온라인상에서 함께 소통하며 축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영상으로 준비했다.

온라인 학위수여식 영상은 내·외빈 축사와 함께 재학생과 졸업생의 축하 메시지 등이 담겨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축하하며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서순탁 총장, 제성호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서정협 서울특별시장 권한대행과 김인호 서울특별시의회의장의 축사를 통해 졸업과 동시에 새로운 세상의 출발점에 서 있는 졸업생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학위수여식 영상의 특별함을 더하고자 재학생들에게는 졸업생과 함께한 소중한 기억과 되새기며 이들에게 전하는 특별한 축하 메시지를, 졸업생들에게는 마지막으로 학교를 떠나면서 대학생활을 추억할 수 있는 사진과 함께 선후배, 교수님 등에게 전하는 감사메시지를 공모 받아 이를 영상에 담았다.

한편, 이번 학위수여식 영상에는 특별히 故 김창호 대장과 박한기 前 합동참모본부의장 명예박사 학위 수여 감사 소감 영상도 함께 담긴다.
故 김창호 대장은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으로 히말라야 8,000급 14좌를 최단시간 무산소 완등하고, 전 세계 산악인의 최고 영예인 황금피켈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산악인으로서 산악문화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박한기 前 합동참모본부 의장은 우리 군의 최고 반열인 합동참모본부 의장까지 역임하면서 대학의 명예를 드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로 서울시립대학교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되었다.

졸업생들의 영광스러운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음악학과 학생들의 현악 4중주 연주가 학위수여식 영상의 마무리를 장식한다.

서순탁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생들을 졸업식장에서 직접 만나지 못하고 온라인으로 학위수여식을 진행하게 됨에 따라 아쉬움이 크다며, ‘서울시립대학교는 졸업생들이 벅찬 성취를 거두었을 때에도, 시린 실패를 맛보았을 때에도, 사랑스런 눈길을 떼지 않는 부모 같은 마음으로 졸업생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서울시립대학교 역시 졸업생들의 자랑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