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객 중심 마케팅으로 쉼없이 노력” 브랜드 대상 뽑힌 건강·뷰티기업들

중앙일보

입력

이코노미스트 주최, 한국경영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고객 중심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브랜드들을 최종 심의를 거쳐 건강 및 뷰티 분야의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선정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건강기능식품 부문 ‘솔가’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브랜드 솔가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솔가비타민은 1947년 미국 맨해튼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비타민 전문 브랜드다. 제조부터 유통까지 세부적인 단계마다 철저한 주의를 기울인 ‘솔가 골드 스탠다드’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솔가비타민은 모든 제품을 갈색병에 담아 빛∙열∙수분 등으로부터 영양소가 손실되거나 변질되는 것을 방지했다. 또한 코셔∙할랄 등 글로벌 식품 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입증받았다. 현재 60여개국 이상에서 450여개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한국솔가는 솔가비타민을 한국인 일일 권장 섭취량에 맞춰 공식 수입∙유통하고 있다.

한국솔가 박미숙 대표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기능식품을 바라보는 고객들의 기준 또한 높아졌는데, 이번 수상을 통해 솔가비타민의 제품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계속해서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솔가비타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건강기능식품 부문 ‘지큐랩’

70년 유산균 명가 일동제약의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이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장건강기능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지큐랩은 장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일동의 70년 유산균 노하우로 직접 연구하고 배양하는 100% 국내산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사용한다.

출시 직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약국전용 프리미엄 제품 라인은 △지큐랩 데일리 △지큐랩 비피도 포스트바이오틱스 △지큐랩 파워 액티브 △지큐랩 키즈 플러스 △지큐랩 베베 플러스 △지큐랩 프리바이오틱스 로 전국의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동제약은 70년이 넘는 유산균 연구개발 역사를 가진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당사의 전문 연구인력 및 조직, 제조 인프라, 원천기술 등을 활용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피로회복제 부문 ‘라라올라’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의 ‘라라올라’ 브랜드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피로회복제 부문’에 선정됐다. 라라올라는 국내 최대 함량 아르기닌이 함유된 일반의약품으로, 신체적, 정신적 피로회복, 현대인들의 에너지 생성을 위한 ‘마시는 수액’으로 알려져 있다. 12세 이상부터 성별 관계없이 전 연령층이 쉽게 마실 수 있어 '공항 피로회복제', '골프 피로회복제' 등으로 화제가 되었으며, 찾는 고객층이 고루 증가하고 있다.

한편,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은 지난 2020년 9월 혁신신약 연구전문 기업 비보존의 계열사 비보존 헬스케어에 의해 인수된 후, 지난 11월 서울 잠실 향군타워로 본사 이전을 완료하고 2월 초 비보존 제약으로의 사명 변경을 예정하고 있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의 시작을 위해 바쁜 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또한, 향후 비보존 헬스케어와 합병을 통하여 모기업 비보존의 혁신신약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의 국내 사업 및 수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약 400억원 규모의 대규모 공장투자도 계획하고 있다.

비보존은 2008년 설립된 통증 및 중추신경계 질환 전문 신약개발 바이오 기업으로 자체 구축한 신약개발 원천기술을 통해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을 발굴하여 미국에서 글로벌 3상을 진행하던 중 현지의 코로나 확산으로 잠시 중단한 상태이다. 그러나, Covid-19 상황 호전 시 즉각 재개될 예정이며, 지난 12월 국내 임상 3상 신청을 마쳤다.

의료기기 부문 ‘디스크닥터’

디스크닥터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의료기기 부문을 수상했다. 디스크닥터는 1997년 설립 이후 근 20여 년간 대표브랜드인 Disk Dr.(디스크 닥터)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수출되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며 많은 이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하는 회사이다.
 100% 순수 국내기술로 전세계 31개국에 독점 판매 중이며 각 제품별 핵심기술은 국내외 특허 등록이 되어있으며 의료기기로 정식 등록되어 판매되고 있다.

디스크닥터의 제품들은 주로 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의료기기로써 효과는 인증 받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주력 제품인 허리, 목 견인 치료기는 수차례 홈쇼핑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는데 디스크닥터는 마케팅에 주력하기보다 자신들의 기술력에 많은 투자를 했으며 그로인해 광고가 아닌 소비자들의 실제 후기들이 입소문을 타고 성공을 거둔 기업이다.

디스크닥터는 이름과 같이 허리, 목 디스크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나 현재는 무릎, 손목, 팔꿈치, 발바닥에 이어 찜질기에서도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기존의 주력 제품들과 같이 쉽게 사용 가능하지만 효과는 뛰어나도록 기술력에 큰 힘을 쏟고 있다.

척추, 관절 비수술 부문 ‘베스트통증의학과’

베스트통증의학과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척추, 관절 비수술 부문을 수상했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외출을 줄이고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자연스럽고 편안한 자세를 취하면서 쉬게 되며 누워 있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쉬고 있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특히 컴퓨터나 핸드폰, TV 등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게 된다. 이처럼 늘어난 실내활동에 허리통증 및 뒷목 통증 증상으로 정형외과를 찾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는 모습이다.

디스크 증상을 초기에 발견하면 재활치료나 주사치료, 도수치료 등 비수술적 치료로도 충분히 호전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비수술적 치료인 도수치료는 근육의 탄성 및 관절의 움직임이 증가하여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다른 치료법으로는 신경차단술이 있다. 조직의 붓기를 가라 앉히며 통증을 감소시키는 방식을 말하는데, 문제가 있는 신경을 컴퓨터영상장치(C-arm)로 찾아내고 그 부위에 약을 주입해준다.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이 적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나 모든 사람에게 치료법이 적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베스트통증의학과 관계자는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발전에 노력을 기하며 앞으로도 항상 정성 어린 마음과 친절한 진료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피부미용 부문 ‘위뷰티’

위뷰티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피부미용 부문을 수상했다. 위뷰티는 석박사 논문 결과와 체계적인 피부관리사 교육 및 체형측정기를 도입한 과학적인 책임제를 통해 건강하게 예뻐질 수 있는 바탕을 형성했다.

또한 2014년 ‘내 손으로 성형하기’ 책 출간에 이어 2019년 ‘얼굴 내 손으로 성형하기’ 출간에 이르기까지 보다 체계적인 셀프 관리에 토대를 구축했으며 고객님들의 요구에 맞춰 2015년 위스킨 브랜드를 출시하여 셀프로 관리할 수 있는 광대마스크팩과 투턱마스크팩에 이어 로즈 화장품시리즈 까지 화장품 사업에도 진출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위뷰티는 고객들에게 더 한층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SNS인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위뷰티 라이브 방송을 2017년부터 매주 진행하고 있다.
“미용 산업 시장의 발 빠른 변화에 맞추어 아름다움이 주는 행복을 전하며 미용인들의 꿈이 실현되고 위뷰티 피부관리사들의 바램이 현실이 되는 그날까지 위뷰티가 건강하게 예뻐지는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위뷰티 관계자는 전했다.

필러 부문 ‘쥬비덤’

쥬비덤®이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필러 부문을 수상했다.

쥬비덤®은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의 선도적 기업인 엘러간 에스테틱스, 애브비 컴퍼니 사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히알루론산 필러다. 쥬비덤® 제품 중 바이크로스™라인인 볼루마®, 볼벨라®, 볼리프트®, 볼라이트™ 는 미국 FDA 승인 받은 제품으로서, 미국, 프랑스, 일본에서 특허받은 고유의 바이크로스™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부드러운 겔타입의 필러다. 쥬비덤®은 안면부에 주입함으로써 얼굴의 볼륨이나 주름을 일시적으로 개선시켜주는 의료기기이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자연스럽게 표현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쥬비덤®은101개국에서 판매되고 2019년 HA 필러세계시장점유율 41%를 달성하였으며,  시술결과가 더 오래, 더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필러이다.

한국엘러간은 한국여성들의 당당한 자신감을 응원하고자, 조장은 작가와 아트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쥬인공™’ (쥬비덤®과 주인공의 합성어)을 탄생시켜 일상생활 속의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가며 소비자들과 더 친숙하게 소통하고 있다.

또한 보건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Allergan Medical Institutes™ 와 Juvederm® Academy 와 같은 학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고 올바른 쥬비덤® 제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능성 화장품 부문 ‘포슐라’

글로벌 스탠다드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포슐라(fossula)’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의 ‘기능성 화장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기능성 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한 포슐라는 주식회사 뷰오르(VU’OR)가 론칭한 브랜드로 ‘늘 당신의 편이 되어 줄게요(Always on your side)’라는 슬로건 아래 근본적인 피부 개선과 본연의 건강하고 아름다움을 되찾아 주는데 가치를 두고 있다. 수많은 피부 경험, 끊임없는 연구와 새로운 원료 개발을 통해 피부에 효과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포슐라 대표 제품인 ‘포슐라 하이드라퍼스트 퍼스트 퍼밍 크림’은 안티에이징 케어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5만 번의 블렌딩과 72시간 숙성 과정을 통해 완성된 초밀도 포뮬라와 특허받은 나노 다이아 공법으로 탄생한 모공의 1/787 사이즈, 초 미세 입자에 담긴 유효성분이 피부에 촘촘하게 스며들어 탄력을 잃은 피부에 탄탄한 힘을 전해 어디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럭셔리한 포뮬라의 사용감을 선사한다. 이와 같은 제품력과 소비자의 호응에 힘입어 CJ오쇼핑 론칭 방송에서 전량 매진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이뤄냈다.

이에 포슐라 관계자는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기능성 화장품 부분에서 대상을수상하게 돼 영광이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애정에 감사할 따름”이라며 “소비자의 효과적인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더 아름다운 날들을 그릴 수 있도록 브랜드 가치를 전하며,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로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더마 화장품 부문 ‘닥터지’  

닥터지(Dr.G)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더마 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피부과학이 만든 바른 화장품’이라는 기업 철학과 함께 함께 다양한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별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일반 사용자부터 민감성 피부까지 누구나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피부 타입 별 진단과 솔루션 제공은 물론, 이에 맞는 화장품을 개발해 진정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특히 사용자들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대해 정확히 알고, 올바른 스킨케어를 할 수 있도록 1:1 스킨 멘토링 서비스, 바우만 테스트, 멘토G 챗봇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닥터지는 사람들의 올바른 스킨케어 습관을 위해 3가지를 스킨 케어의 핵심으로 잡고 ‘각-보-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각질’, ‘보습’, ‘자외선 차단’의 필수 스텝은 물론, 각 스텝을 잘 지킬 수 있도록 관련 제품을 함께 제안한다. 먼저 각질 케어 및 저자극 클렌징이 가능한 ‘약산성 클렌징 젤 폼’이 대표 제품으로, 유산균 성분을 함유해 당김 없는 각질 제거와 약산성 포뮬라로 건강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또한 보습 관리를 위해 피부 내 수분 공급을 도와주는 대표 제품으로는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있다.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수분으로 빠르게 진정 시키는 대표 수분 진정 크림으로, 2020 올리브영 어워즈 크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제품이다. 닥터지는 사람들의 자외선 차단을 생활화하기 위해 다양한 선케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위한 무기 자외선 차단제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가 대표 제품으로, 순한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두피전문 부문 ‘솔랩’

글로벌 두피 전문 기업 코비스타의 프리미어 스칼프 케어 브랜드 솔랩(Solep)이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두피 전문 제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솔랩은 두피 연구 16년의 기술력과 노하우, 코비스타의 웰킨 두피/탈모센터 약 30만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두피/탈모 케어 브랜드다. 지난해 3월, 웰킨 51개점 내방 고객을 위한 홈케어 제품에서 B2C 라인의 프리미어 스칼프 케어로 리뉴얼 론칭 했으며, 현재 공식 온라인 몰을 비롯해 신세계몰, 지마켓, 11번가 등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프리미어 라인 5종을 선보이고 있다.

솔랩은 미국 FDA OTC로 등록된 탈모 증상 완화 샴푸, 앰플 팩, 토닉과 모발케어와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트리트먼트, 헤어 스프레이 등 총 5종의 제품을 판매 중이다. 전 제품에는 제주산 식물 6가지를 특수 공법으로 추출한 항산화 특허 성분 '솔랩 알파 콤플렉스-6'가 함유돼 두피 탄력 저하로 인한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 식물성 단백질 등의 식물 유래 추출 성분이 함유돼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주며, 20가지 두피 걱정 성분과 인공색소·향료가 첨가되지 않아 남녀노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솔랩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만큼,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두피·탈모케어가 필요한 소비자들이 솔랩을 통해 ‘일상 속 프리미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연내 두피 타입에 최적화된 신제품 출시 및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다각화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