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식습관 연구, 과학적 영양 설계로 만든 성인영양식

중앙일보

입력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부문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유업㈜의 셀렉스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셀렉스는 2018년 10월 출시됐다. 성인의 식습관 연구 결과와 매일유업의 과학적 영양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해, 출시 2년여 만에 누적 매출 700억원을 돌파하며 단백질 시장 No. 1 브랜드가 됐다.

매일유업은 2014년부터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평창군 보건의료원과 ‘평창 코호트연구’를 하고, 2018년 근감소증을 연구하는 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했다. 이후 성인에게 필요한 영양 솔루션을 설계하고 1년여간 맛 개발, 약 10차례의 소비자 평가를 진행해 셀렉스를 출시했다.

지난해 셀렉스 리뉴얼을 하며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 아주대병원과 단백질 20g, 류신 3000mg, 비타민D 800IU 등으로 구성된 영양식 섭취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근감소증 연구를 국제학술지에 게재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플러스’는 근육 건강을 위해 독자 개발한 단백질 20g, 류신 3000mg, 비타민D 800IU가 포함된 최대 핵심비율 설계를 하고,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합리적 가격, 트렌디한 스타일에 실용성까지 갖춰 

남성 캐주얼 부문 (유)던필드알파, 크로커다일 남성복 

(유)던필드알파의 크로커다일 남성복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남성 캐주얼 부문에서 수상했다.

크로커다일 남성복은 1994년 한국 최초로 라이센스를 얻어 국내 첫선을 보인 이후, 20년 동안 남성 어덜트 패션의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혀왔다. 고품질에 합리적인 가격대 형성은 물론, 실용성과 트렌디한 스타일로 대중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크로커다일 남성복은 폭넓은 유통망을 구축해 전국 200개 이상 매장을 통해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현재 크로커다일 남성복을 이끄는 던필드그룹은 신소재 상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트리코트’ ‘4waystrech’를 비롯해 ‘프라임 플렉스’의 개발 및 제품화는 원자재 수입 비중을 줄이고 국내 개발을 도모해서 일군 결과이기도 하다. 특히 봉제선 없이 봉제하는 새로운 봉제방식인 ‘튜브타운’은 던필드그룹의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 노력을 보여주는 결과물로 꼽힌다.

서순희 던필드그룹 회장은 “점주들이 살아야 우리도 산다”며 “코로나19 사태로 힘들어하는 점주들과 직원들을 지원해주는 맞춤형 프로젝트 ‘동생, 동행’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대면 검침, 모바일 납부 … 에너지 사용량 조회도 가능

도시가스 통합 플랫폼 부문 에스씨지랩㈜, PATH(패스)

에스씨지랩㈜의 PATH(패스)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도시가스 통합 플랫폼 부문에서 수상했다.

에스씨지랩은 지난해 2월 에너지 통합 플랫폼 ‘PATH’를 공개하며 도시가스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해 표준화한 ‘가스앱’, 광고 리워드를 통한 요금 할인 시스템 ‘가스락’, 비대면 ‘AI 챗봇’과 콜센터의 업무 효율 강화를 위한 ‘채팅상담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서울도시가스·인천도시가스 내 340만 가구를 대상으로 운영 중인 ‘가스앱’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맞서 비대면 자가검침, 모바일 간편납부, AI챗봇, 마스크 지도 서비스 등 언택트 마케팅을 선보였다.

PATH는 지난 12월 국토교통부·한국감정원과 협업으로 가정용 에너지의 전년 대비 사용량, 단지 내 사용량 및 성능 비교 같은 ‘에너지 사용량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에너지 통합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더 공고히 했다.

올해 PATH는 제주도시가스 확장 도입을 앞두고 있다. 또 채팅상담시스템 리뉴얼, 고객이 안전 상태를 자가진단할 수 있는 서비스 등 비대면 환경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수직계열화 이뤄 원재료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보건용 마스크 부문 ㈜씨앤투스성진, 아에르(aer)

㈜씨앤투스성진의 아에르(aer)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보건용 마스크 부문에서 수상했다.

씨앤투스성진은 보건용 마스크를 2016년부터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후 2017년 ‘아에르’라는 자체 브랜드를 론칭했다. 2018년에는 아에르 마스크로 우수특허 대상까지 받았다.

2019년에는 KF 인증 보건용 마스크가 미세먼지로 수요가 급증하자 MB 및 보건용 마스크 생산시설을 대폭 확장했다. 여기서 MB(Melt Blown)는 ‘PP(Poly Propylene) 같은 열가소성 고분자를 용융해 노즐을 통해 압출 방사하는 제조 방법으로 만든 섬유’를 말한다. 씨앤투스성진이 만든 아에르 마스크는 그런 MB를 제조할 수 있는 방사기술과 고성능 정전 챠징에 관한 원천기술, 수직계열화를 이뤄 원재료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모두 국내에서 생산한다는 점이 차별성이다.

아에르 마스크는 ‘아에르가 오늘도 질문을 멈추지 않는 이유, 마스크 없는 세상을 앞당기기 위해서입니다’라는 광고로 큰 호평을 얻었다. 지난해 12월에는 저차압MB원단을 적용해 미세먼지 차단율은 그대로면서 숨쉬기 편해진 신제품 ‘아에르 어드밴스드’를 선보였다.

수출 비중 80%의 세계 5대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기업

미용의료기기 부문 ㈜루트로닉, 헐리우드 스펙트라

㈜루트로닉의 헐리우드 스펙트라(Hollywood Spectra)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미용의료기기 부문에 선정됐다.

루트로닉은 레이저 의료기기 분야 수출 1위 기업으로, 전체 매출 중 수출 비중이 80%인 세계 5대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기업이다. 또한 세계 80여 개국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의 임상연구 협력을 통해 약 400편의 SCI학술지 논문을 발표한 기술 중심 기업이다

루트로닉은 ‘헐리우드 레이저 필(Hollywood Laser Peel)’ 시술에 최적화된 제품인 헐리우드 스펙트라를 미국 특허등록 후 현지 시장에서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다. 헐리우드 레이저 필 시술은 할리우드 스타와 셀럽 사이에서 주목받는 시술법으로, 노화 및 손상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특히 여드름, 넓은 모공, 기미 색소와 피부 결 개선에 대한 임상효과가 다수 SCI급 국제학술지와 학회들에서 발표됐다. 시술 직후 즉각 얼굴 톤이 밝아지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높다. 또한 일반적인 레이저 시술 후 찾아오는 다운타임이 없다.

미국 현지 콘텐트를 한국 교과과정에 맞게 연계

온라인 미국 현지학습 프로그램 부문 ㈜유베스타, 유즈스쿨

㈜유베스타의 유즈스쿨이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온라인 미국 현지학습 프로그램 부문에 선정됐다.

유즈스쿨은 미국 학교 교과 콘텐트를 한국 교과과정과 연계, 언어훈련 시스템 장착 등 국내 실정에 맞게 현지화해, 영어로 국어·수학·사회·과학 과목을 배우는 교과 학습 프로그램이다.

유즈스쿨은 미국 내 학력 인증기관인 AdvancED의 인증을 받은 콘텐트로, 유치원~고등 과정부터 미국 고교 졸업장 취득 및 SAT·AP 과정까지 1만7000여 개의 콘텐트를 갖췄고, 2만여 개의 주제로 단계별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 학교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영어로 복습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고, 창의적 사고력을 키운다.

한편 유즈스쿨의 대표 프로그램인 ‘100% 환급 원정대’는 짧은 기간의 무료 체험이 아니라, 학습자가 정회원과 동일한 학습 프로그램을 한 달간 직접 학습해 볼 수 있는 유료 체험 프로그램으로, 일정 시간만 달성하면 전액 돌려준다. 80% 이상의 환급률, 50% 이상의 정회원 전환율을 달성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김승수 기자,김재학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