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 2020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사례 성과포럼

중앙일보

입력 2021.01.18 14:25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은 명지대학교, 서경대학교, 세명대학교, 전주대학교와 연합하여 오는 1월 20일(수) 오후 2시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2020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사례 성과포럼’을 진행한다.

이번 성과포럼은 ‘융합-연계-교육’을 키워드로 5개 대학이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얻은 다양한 교육 운영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대학별로 명지대 - 스마트임베디드 플랫폼 구축을 통한 융합실무인재 양성, 서경대 – 다양한 전공과의 콜라보레이션 융복합 프로그램 ‘HUB 10’, 세명대 – CHARM 경험교육 모델, 세종대 – 산학연계 협력을 통한 ‘세종 3Tier’프로그램, 전주대 – 채용연계형 적성 중심 인재육성 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한다.

전체 대학이 동반 성장하기 위해 취해야 할 실천적 행동의 사례를 보여주는 행사로 평가받는 이번 5개 대학 연합포럼의 축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회장인 김석수 부산대 기획처장이 맡았다.

이번 포럼을 추진한 세종대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 사업단장인 엄종화 교학 부총장은 “우리 대학이 발전하는 방법은 우분투 실현에 있다. 우분투(UBUNTU)는 반투족 말로 ‘우리가 있기에 내가 있다’는 뜻으로 일등을 위해 각자 앞다퉈 나가는 것이 아니라 모두 함께 손을 잡고 행복한 길로 나가는 연합의 개념이 강조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세종대의 대학혁신은 연합과 동행에 큰 의미를 두고 발전해 왔으며, 이는 실행공동체(CoP) 마련이라는 과업을 늘 지니고 왔었다. 그 과업을 외현적으로 확장하여 여럿 대학이 함께 발전하기 위한 실천적 지식공동체 구성의 취지로 본 성과포럼을 추진하게 되었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성과포럼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신청 받고 있으며, 사전신청자에 한하여 성과포럼 발표자료 PDF파일을 제공한다.

또한 1월 20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는 세션별 발표는 참여자와의 소통을 위해 참여소감 댓글 남기기로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포럼에 관련된 문의는 세종대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