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건강한 가족] 설 음식에 건강·영양 더하는 아보카도오일

중앙일보

입력 2021.01.18 00:04

지면보기

03면

알짜 정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올해 설 연휴는 ‘비대면 명절’이 될 전망이다. 집에 머물며 음식으로나마 명절 분위기를 내겠다는 사람도 늘고 있다. 명절 음식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홈쿡 레시피’도 등장하고 있다.

명절 음식을 조리하는 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기름(오일)이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오일’(사진)은 아보카도 원과 20여 개를 압착해 1병에 고스란히 담아낸 제품이다.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을 비롯해 각종 비타민·미네랄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하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오일’은 멕시코에서 생산된 알이 작고 향이 좋은 최상급 하스(HASS) 품종만을 사용했다. 또한 제조 과정에서 열 공정을 최소화한 냉압착 공법을 적용해 아보카도 원과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담아냈다. 최고 품질의 아보카도 원과에서 처음 짜낸 최상급 오일인 100% 엑스트라버진 오일이다. 다른 기름이 혼합되지 않고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맛과 향이 부드럽다. 오일 그대로 섭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하루에 제품 두 스푼만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설날을 앞두고 ‘아보카도오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부터 일주일간 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가를 적용해 판매한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