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수시 합격 신입생 대상 ‘2021 덕성이룸-예비대학’

중앙일보

입력 2021.01.12 15:35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평균 17.7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덕성여자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진우)가 수시합격 신입생을 대상으로 1월 11일~22일, 2주간 ‘2021년 덕성이룸(Iirum) 예비대학’을 실시한다.

‘2021년 덕성이룸(Iirum) 예비대학’은 단과대학별로 통합 선발된 신입생들에게 대학안내와 대학 생활 및 학업 지원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덕성나눔, 덕성탐구, 덕성이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덕성나눔〉은 덕성의 역사, 덕성의 비전과 이룸을 소개하고, 〈덕성탐구〉는 학사제도, 전공소개, 전공탐색과목, 동아리 소개, 비교과 활동, 부서별 학교생활 안내 등 업로드된 영상들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상시 접할 수 있다.

〈덕성이룸〉은 교수들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강의 제공 및 실시간 소통을 이루고자 기획되었으며, 자기설계 특강, 대학강의 맛보기 강의, 학업 지원을 위한 파워포인트와 엑셀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입시와 코로나에 지쳤을 학생들을 위하여 마음건강 테스트 ‘심심해(心心解)를 제공한다.

또한, 덕성여대는 수시합격자 대상의 ‘2021 덕성이룸(Iirum) 예비대학’ 운영 후 학생 개개인이 진로와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자 수강신청에 앞서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덕성이룸(Iirum) 전공선택 디딤돌’을 실시 예정이다.

김진우 총장직무대리는 축하 영상에서 “덕성의 백 한 번 째 신입생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2021년 덕성이룸 예비대학을 통해 덕성에서 깊이 뿌리내리고 덕성에 소프트 랜딩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안내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서 덕성을 더 알고 싶고, 더 친해지고 싶은 마음과 생각이 무럭무럭 자라나기 바란다. 코로나 상황이 빨리 종식되어서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활짝 웃는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만날 수 있기를 손꼽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