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아파트 단지 내 상업시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현대엔지니어링㈜과 ㈜평택고덕피에프브이가 경기도 평택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Ebc-2블록에 영국 테마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을 분양 중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대 규모(연면적 약 7만1166㎡)의 스트리트몰로 지하 1층~지상 5층 576실 규모다. 특히 지상 2~4층의 245실 중 114실에는 테라스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을 높이고 집객 파워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 상업시설은 우선 단지 중앙에 영국 국기인 유니온잭 패턴의 조경 디자인을 적용한 ‘유니온잭 스퀘어’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선 아름다운 분수쇼와 영국 대표 건축물인 빅벤 연출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킹스크로스, 애비로드, 브릭레인 등 영국 명소를 모티브로 한 공간도 들어설 예정이다. 에버랜드 조경을 맡았던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참여해 단지 내 조경·조형물 특화도 선보인다. 문고·SSM·키즈시설 등 앵커테넌트도 유치할 계획이다.

입지여건도 좋다. 특히 중심 메인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에 BRT 정류장이 있고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이 차로 약 6분 거리다. KTX(예정)·SRT·수도권 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도 차로 10분대다. 브리티시 고덕은 기본적으로 같은 단지 안에 함께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660가구)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지난 12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86.6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주택형이 마감된 바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중심상업지구와 맞닿아 있는데다, 향후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출 것이란 기대가 이런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단지 안에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 최대 상업시설인 브리티시 고덕도 오픈 전부터 높은 관심을 끌다가 현재 성황리 분양 중이다”라고 말했다.

심영운 조인스랜드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