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함께하는 금융] 복고 감성 ‘롤라카드’ … 롯데 계열사 이용 시 7% 적립에 할인 혜택까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롤라카드는 플레이트 전면에 롯데껌 3종 쥬시후레쉬·후레쉬민트·스피아민트의 디자인을 적용해 경쾌하면서 발랄한 느낌을 선사한다.  [사진 롯데카드]

롤라카드는 플레이트 전면에 롯데껌 3종 쥬시후레쉬·후레쉬민트·스피아민트의 디자인을 적용해 경쾌하면서 발랄한 느낌을 선사한다. [사진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롯데 계열사 이용금액의 7%를 적립해 주고 롯데 안팎의 다양한 혜택을 추가한 롯데그룹 카드 ‘롤라(Lola)카드’를 선보였다.

롯데카드

롤라카드는 롯데 계열사 이용 시 사용액의 7%를 롤라머니(Lola money)로 적립해 준다. 적립된 롤라머니는 롯데상품권이나 엘포인트(L.POINT)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직전 달의 롯데 계열사가 아닌 가맹점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할 수 있는 롤라머니의 한도가 달라지며, 월 최대 적립 한도는 7만 머니다.

또 SK 주유소 결제 시에도 1%를 롤라머니로 적립해 준다. 여기에 롯데백화점·롯데마트 등 롯데 11개 계열사에서 5~50% 할인해 주는 ‘플레이 롯데(PLAY LOTTE)’와 롯데 외부에서도 업종별 대표 브랜드 할인 및 롤라머니를 적립해 주는 ‘플레이 롤라(PLAY Lola)’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플레이 롯데 프로모션은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슈퍼·롯데면세점·롯데홈쇼핑·롯데ON·롯데월드·하이마트·롭스·롯데시네마·세븐일레븐의 5~50% 할인 및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플레이 롤라 프로모션은 스피드메이트·SK텔링크·인스타워시·아이스크림홈런·우리은행·캐롯손해보험·메디먼트그룹의 할인 및 롤라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매달 폴바셋 커피 1잔과 맛집·호텔·레저·라이프 관련 할인 혜택을 담은 ‘롤라박스’도 제공한다. 플레이 롯데, 플레이 롤라, 롤라박스에 대한 자세한 서비스별 혜택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롤라(Lola)는 ‘다시 크게 웃다(Laugh Out Loud Again)’의 줄임말이다. 롤라카드의 할인과 적립 혜택을 통해 고객의 일상 속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롯데와의 추억이 있는 고객에게는 향기롭게 웃던 그 시절의 즐거움도 선물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롤라카드의 디자인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숙한 롯데껌 3종인 쥬시후레쉬·후레쉬민트·스피아민트를 카드 플레이트 전면에 사용해 경쾌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담았다. 광고도 1980년대 ‘롯데껌 삼총사 광고’와 CM송을 모티브로 해 레트로 느낌을 살리고, 그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