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제조 및 판매 분야 수상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제조 및 판매 분야 수상기업을 소개한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올 한해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준 기업들이 그 대상이다.

공모전 통해 작가 70여 명과 제휴

아트노믹스 갤러리K가 2020 올 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도매 및 소매 / 미술품 부문을 수 상했다.

아트노믹스 갤러리K는 국내 미술 시장이 부유층에 의해 유 명 작품들만 유통되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대중도 역량 있는 국내 작가들 의 작품을 안심하고 구입렌털 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을 개발 해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올해 한 해 롯데몰아이파크 몰 등 대형 쇼핑몰은 물론, 서울 대병원삼성전자 등과 제휴해 국내 미술 시장의 발전과 대중 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제 휴 작가 공모전을 통해 70여 명 의 작가와 제휴를 맺었다.

아트노믹스 갤러리K 관계자는 “미술의 예술적 가치를 경제적으 로 전환하고자 노력했다”며, “고 객은 구입한 미술 작품을 통해 매 매차익과 월 렌털료 등 수익을 얻 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작가 는 판로 걱정 없이 작품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시스 템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에너지 생산 저장제어 신기술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안정적인 리튬배터리 개발업체로 알려진 ‘볼턴’이 2020년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주식회사 볼턴(VOLTON)은 리튬이차전지 배터리 관리 회로 IOT, 융복합 제어장치를 포함한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 저장 및 발전 시스템을 생산하고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에너지의 생산 저장 제어에 관한 신기술을 발굴해내는 업체이다.

리튬이온 배터리 외에도 ▲리튬인산철 배터리 ▲낚시용 집어등 배터리 ▲모빌리티 주행용 보조배터리 ▲중방전, 고방전 리튬이온배터리 ▲블루투스 연동 스마트 BMS ▲방수 BMS 하우징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9월 48V 1000W 전동킥보드 VOLTON E-1를 전격 출시한 이력이 있다.

무엇보다 볼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운영되고 있는 실시간 오류 점검 프로그램과 배터리 제어 프로그램으로 인해 제품 사용자의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고장에 대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그 밖에 도난방지를 위한 GRTS등 꾸준한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수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볼 수 있다.

주식회사 볼턴의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배터리팩을 제공하고자 하는 모토를 가지고 운영해왔을 뿐인데 올해의 브랜드라는 큰상을 받게 되어서 회사 구성원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큰 영광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더욱 소비자들에게 안전하면서 고성능의 배터리팩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주도하겠으며, 국내 배터리팩 부문 1위의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꾸준히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덧붙였다.

효과 좋고 안전한 천연성분 살충제

네이처커넥트의 천연성분 살충 제 로보킬이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에서 제조 및 도 소매/살충제 부문을 수상했다. 3 년 연속이다.

로보킬의 주원료인 피레트린 은 4계절 온난한 청정지역 호주 타스마니아 섬에서 재배되는 국 화꽃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이다. 이런 고품질의 원료를 첨단 공 법으로 불순물을 제거한 후 잘 정제해 로보킬을 제조한다. 로 보킬은 사용 후 빠르게 분해되 며 따뜻한 피를 가진 사람에게 는 거의 작용하지 않고, 냉혈동 물인 해충들에게만 선택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안심 하고 사용할 수 있다.

로보킬은 피레트린에 대한 지 속적인 연구를 통해 살충제는 화 학성분으로만 만들 수 있다는 편 견을 깬 제품이다. 출시 이후 소 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네이처커넥트 권 정현 대표는 “가정에서 기존 살 충제의 단점에서 벗어나 보다 안 전하고 효과 좋은 살충제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여러 연구를 거듭 한 끝에 만들어진 것이 로보킬이 다”고 설명했다.

품질안전 통과한 초경량 미니 마사지건

123팩토리가 운영하는 쇼핑몰 테코미트가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온라인 쇼핑몰 '테코미트'는 일상생활에 효율적으로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 상품 및 높은 퀄리티의 용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1위 및 제품 품질 안전 검사 및 성적서 통과 발급과 각종 홈쇼핑에 런칭하는 등의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마사지건 제품의 경우 주로 운동을 하는 이들을 위해 제작되어 무겁고 휴대하기도 쉽지 않았으나 테코미트 미니 마사지 건은 400g 가벼운 무게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또한 3100rpm의 강력한 브러쉬리스 모터를 사용하여 높은 출력과 최소화된 저소음으로 설계되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근육통을 푸는데 효과적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테코미트 측은 “아이템 하나를 높은 품질과 가격으로 공급하기까지 정말 여러 업체들의 노력이 필요하다. 그 노력에 결실을 맺게 해주신 업체 대표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하며, 출고되는 모든 제품을 엄격한 수작업을 거쳐 꼼꼼한 2차 검수를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테코미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전성과 편의성 두마리 토끼 잡은 작업복 브랜드

40년 전통에 빛나는 작업복 브랜드 티뷰크(T·BUC)가 중앙일보 후원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티뷰크는 현장에서 안정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작업복과 안전화를 선보였다. 이뿐만 아니라 단체복 브랜드 마크(MARK) 등 라인별 세분화된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여 완성도 높은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티뷰크 홍대선 대표는 “대상 수상에 감사드린다. 이번 대상은 ‘최고의 제품을 최저의 가격으로 납품하겠다’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성장을 추구한 덕분인 것 같아 기분이 좋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티뷰크는 경영에서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철학 아래 자체 복지 재단인 티뷰크사회복지재단, 금천구의 금천누리 종합사회복지관과 구로구의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차안에 하나의 작품을 느끼게 하는 차량 방향제

차량 방향제 전문 기업 ‘더 그리스’가 중앙일보 후원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더 그리스’는 올해 차량 방향제 ‘여인상’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시중에 나와 있는 기존 방향제와는 다르게 유행을 타지 않는 질리지 않는 입체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뿐만 아니라 높은 지속력과 고급스러운 향이 접목되어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이름 그대로 여인상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자체제작으로 제작된 시그니처 4가지 향으로 출시되어 소비자가 마음에 드는 향을 고를 수 있다.

‘더 그리스’의 관계자는 “잦은 출장으로 장거리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았고, 운전 중 두통으로 인해 고생한 경험이 있다”라며 “이 두통이 기존에 쓰던 차량 방향제에서 비롯된 것을 알고 머리 아픈 방향제가 아닌 편안한 향과 양산품이 아닌 ‘작품’ 느낌이 나는 방향제를 구상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여인상은 20~30대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다”라며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이 이러한 노력을 알아주신 덕분에 가능했던 일”이라 덧붙였다.

미생물 이용한 반영구 음식물바이오처리기

음식물바이오처리기 브랜드 휴리엔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휴리엔은 2004년부터 음식물 처리기 개발을 시작하여 16년간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생물 음식물처리기인 휴리엔을 개발했다. 휴리엔은 미생물을 이용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분해된 음식물을 퇴비화하는 방식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자원으로 만들어주는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이다.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인식 및 문화의 변화가 필요한 시기, 휴리엔은 가정의 음식물 쓰레기를 자원화하는 기술을 통해 주방의 환경개선, 공동주택의 환경개선 및 자원의 재활용에 따른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했다.

업체 관계자는 “대상 수상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휴리엔은 끊임없는 연구와 제품개발을 통해서 더 좋은 제품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전 세계적인 음식물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휴리엔이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2021년 휴리엔에 적용 기술은 최첨단 AI 시스템이 도입된 자동 모니터링 미생물 음식물 처리기로 보다 편리한 음식물 처리를 고객들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휴리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용적이고 우수한 디자인 선보이는 가구업체

삼익가구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삼익가구는 ‘품격 있는 아름다운 생활공간의 창조’를 목표로 1978년 설립된 이래 40년 이상 명품가구를 생산하여, 전국 130여개 대리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공간의 품격과 여유로움, 클래식과 모던의 조화로운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가구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으로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는 삼익가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고품질의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며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삼익가구는 금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 소비자의 NEEDS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이고 있으며 새로운 매트리스 브랜드 레스트미를 런칭 및 출시하여 고객반응이 높아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IOT &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NEEDS에 대해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반응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삼익가구 안재현 이사는 “4년 연속으로 중앙일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실용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PVC 샤시 개발

지난 2000년에 설립한 ㈜톱스톡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충북 음성에 위치하고 있는 ㈜톱스톡은 전국 150여 곳의 대리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거래처는 1,100여 곳에 달하는 PVC 창호 프로파일 압출 기업으로 ‘BEST TOP SASH’이라는 기업 이념과 함께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PVC 샤시 전문 중견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톱스톡은 ‘탑샤시’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미려한 외관과 탁월한 효과의 방음, 단열, 방수 기능을 지닌 창호용 PVC 샤시 프로파일을 생산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으로는 드물게 글로벌 혁신경영과 시설 자동화 등을 통해 탁월한 성능을 지닌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한편 ㈜톱스톡은 자체 개발한 대용량 압출기 설비로 품질과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에 이어 급변하는 시장요구에 맞춰 품질경영 부분에서도 본격적으로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인 탑샤시는 창호용 합성수지형재인 PVC 샤시를 직접 압출해 생산하는 공정의 모든 단계를 관리하면서 우수한 품질을 담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톱스톡 김태식 회장은 “탑샤시의 품질이 인정받게 된 것은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금형 개발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도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고객들의 신뢰에 제품력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가격 대비 고성능 제품, 사무기기의 선두주자로

사무기기 전문기업 현대오피스 유한책임회사가 2020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현대오피스는 문서세단기, 코팅기, 제본기, 천공기, 재단기 등 사무실의 업무환경 개선에 필요한 사무기기들을 제조, 유통하는 회사로 국내 사무기기의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였다.
또한 제품의 디자인과 설계를 직접 진행하며 국내의 공장 생산라인을 가동해 경쟁사에 비해 가격대비 성능이 높은 제품들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매년 꾸준히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현대오피스는 항상 새로운 제품의 출시와 기존제품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제품의 품질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네이버 쇼핑카테고리 및 다나와, 에누리 등에서 판매량 및 인기순위에서 취급하는 제품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현대오피스는 앞으로도 꾸준한 품질관리와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하겠다고 한다.

현대오피스 천용태 대표는 “고객의 선택을 받는 회사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외면을 받지 않는 사무기기의 선두주자로서 솔선수범하고 소비자에게 선택 받을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고 소비자의 눈높이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