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패션 및 뷰티 분야 수상기업은?

중앙일보

입력 2020.12.29 18:36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 패션 및 뷰티 분야 수상기업을 소개한다. 트렌디함과 양질의 제품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아 올 한해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준 기업들이다.

여성의 내면 건강을 위한 깨끗하고 순한 이너케어

화장품 전문 기업 유진비앤엘주식회사의 여성들을 위한 Y존 이너케어 브랜드 ‘씨엘톡톡’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기능성 화장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씨엘톡톡은 엄마와 딸, 며느리와 시어머니가 같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호응을 얻고 있다. 성공 비결은 소비자의 기본적인 니즈에 맞춘 제품 개발과 소비자 중심 관점의 경영철학을 기업의 핵심으로 삼은 것이 손꼽힌다.

여성의 본질적인 아름다움은 내면 고유의 건강으로부터 시작된다는 이념을 가지고 Y존의 건강한 밸런스를 위해 화학적인 성분이 아닌 5년 이상 숙성한 자연 그대로의 좋은 원료만을 담아 누구나 믿고 쓸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전문 조향사와 의료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공동으로 개발하여 Y존 항균·살균, 가려움, 탈취 효과 및 생리 증후군 완화 특허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인공 향료 및 방부제 무첨가, 피부 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하여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제품으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Y존 케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진비앤엘 대표는 “Y존 케어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히기 위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재개발 및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며, Y존 케어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해볼 수 있는 씨엘톡톡 오프라인 직영 매장을 오픈 하여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중국시장을 공략해 글로벌 기능성 화장품 리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비전을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씨엘톡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기 드라마 제품 협찬 프리미엄 주얼리

주식회사 골드팡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귀금속/주얼리 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골드팡은 차별화된 단독 디자인의 프리미엄 주얼리 라인을 시즌별로 꾸준히 개발하고 자체 제작 하고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선물 패키지와 다양한 사은품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오프라인 종로 직영점을 확장하고 새롭게 론칭 하여 3000여 가지 신상품을 선공개하면서 누구나 무료 카페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19로부터 소비자의 안전과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간편하게 택배로 접수하는 고금보상판매'를 실시하여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했다.

주식회사 골드팡은 tvN 드라마 ‘구미호뎐’,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채널A 드라마 ‘유별나 문셰프’ 등 여러 드라마에 적극적인 제품 협찬을 진행하고 있다.

골드팡은 1989년 귀금속 제조공장을 설립하여 2013년 온라인쇼핑몰을 시작했으며 2020년 종로3가에 위치한 골드팡 종로 직영점 오픈과 동시에 한국주얼리 금거래소를 론칭 했다. 꾸준한 발전을 토대로 2020년 현재 연 매출 200억을 돌파하는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2019년에 이어 2020년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연속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무엇보다도골드팡을 아껴주신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라며 “2021년에도 항상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좋은 제품들과 이벤트로 보답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K-뷰티의 위상을 높이는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아이미더뷰티의 롤리킹(ROLLY KING)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에서 2년 연속 전문가용 메이크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전 세계에 뷰티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아이미더뷰티의 롤리킹은 특히 전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해외의 뷰티 마켓에서 K-뷰티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그중 롤리킹 아이래쉬 플라잉 키트는 높은 품질과 기능으로 2017년 홍콩 코스모프로프에서 뷰티 서클 어워드 메이크업 부문 FINALIST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유럽, 아시아, 중동, 남미, 북미 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사랑받고 있다.

롤리킹 아이래쉬 플라잉 키트는 기존의 마켓에 없던 새로운 구성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질 제품이며, 새롭게 전개되고 있는 아이래쉬 리프팅 마켓을 선도하는 독보적인 브랜드 제품으로 성장했다.

롤리킹 키트를 이용해 최대 3개월 동안 유지되는 풍성한 속눈썹 컬을 만들어 또렷하고 아름다운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주)아이미더뷰티 전준희 대표는 “앞으로도 더 나은 뷰티 제품을 위해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제품 연구에 지속적인 투자를 계속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2년 역사의 가치, 여성과 남성 모두를 위한 이너케어

올해로 22년의 역사를 달려온 여성청결제〮남성청결제 전문 기업 포블랑시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포블랑시는 지난 수십 년간 많은 시행착오와 노력 속에서 엄정한 공정기준에 의한 청결제만을 연구〮개발하여 남녀 모두의 건강하고 청결한 생활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여성청결제〮남성청결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포블랑시는 항균 테스트와 탈취 테스트, 그리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면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포블랑시는 ‘Eco Product 3가지 약속’을 내걸고 있다. 이 약속은 ‘5개월 이내 제조 생산 제품 배송’, ‘100% 전액 환불 보장’, ‘생산물배상 책임보험 가입’으로 오랜 기간 고객들이 안심하고 포블랑시를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목소리가 아무리 작더라도 소홀히 여기지 않고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고, 제품 하나를 만들더라도 완제품이 나올 때까지 수십 번의 테스트를 거치고 제품 디자인, 성분 등 어느 하나 신경 쓰지 않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20년 이상 한결같은 사랑을 받고 있다.

포블랑시 대표는 “포블랑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그리고 올해 우수브랜드 대상 수상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이 시대에 필요한 건강한 삶의 길잡이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항상 변함없이 포블랑시 제품을 믿고 사용해 주시는 분들께 초심을 잃지 않고 실망 끼치지 않도록 믿고 찾을 수 있는 따뜻한 기업이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3년 연속 수상에 우수성 인정받은 발각질제거기

㈜엘엔티테크는 2018년 베베풋글라스 시즌 1제품을 개발하여 최근 시즌 5 제품까지 끊임없이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기존 제품보다 나은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풋케어 시장에서 베베풋글라스 유리 발각질제거기의 우수성을 선보이며 매년 100% 이상의 매출로 성장 하고 있는 기업이다.

2020년 세계 최초 글라스 헤드를 적용한 흡입형 전동 발각질제거기를 개발하여 출시하였으며, 최근 11월에는 베베풋글라스 시즌 5 제품을 크라우드 펀딩 6000만원 이상의 참여율로 성공적인 론칭을 진행했다.

또한 경기도 수출협회에서 선정하는 2020년 수출 프런티어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년 수출 증가를 이뤄 국내 토종 기업으로의 성장을 증진하고 있다.

㈜엘엔티테크 노종국 대표는 “'베베풋글라스'의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에 당사 브랜드 제품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인사의 말씀을 전한다. 당사는 창업 이후 4년 동안 쉼 없이 달려왔으며, 앞으로 더욱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여 당사 브랜드의 신뢰도를 더욱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풋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전 국민이 건강한 발로 건강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2021년에는 애견 미용제품 '럽마이펫' 브랜드 제품을 론칭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욱 슬림하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제품 선보여

국내 대표 다이어트 땀복 브랜드 ‘베러댄라이프’가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다이어트(의류) 부문을 수상했다.

베러댄라이프는 특허 원단으로 제작된 전문 다이어트 땀복 제품과 코스메딕 (사전용어 : 첨단 기술을 응용하여 화장품이 의약품에 가까워지는 경향을 나타낸 조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로, 2020년 다수의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땀복 브랜드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부스터슈트 땀복 라인업 관련 영상은 1,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국내 땀복 제품 중 가장 많은 2만 9천여 개의 실 구매자 고객 리뷰가 달린 제품으로 2020년 한 해에만 신규 브랜드에서 50만 장 판매라는 업계에서 흔치 않은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신제품 엑스트라 버닝 크림은 실제 셀룰라이트 감소 효과를 보여주는 코스메틱 제품으로, 자사 땀복 제품인 부스터슈트와 같이 사용 시 눈에 띄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베러댄라이프는 전했다.

베러댄라이프 이동훈 대표는 “대상 수상에 감사 드린다. 앞으로도 베러댄라이프는 전문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 가격은 물론 확실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여성의 연령층별 체형 연구에 기반한 맞춤체형보정속옷

맞춤체형보정속옷 생산 시스템 구축, 체형관리사 인증 제도 운영, 체형관리사 앱 개발 및 보급 등 체형보정속옷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주식회사 제니패션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제니패션의 연구개발 전담 부서인 ‘디자인 R&D팀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인증받았으며, 여성의 연령층별 체형을 연구하여, 고객 만족을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니패션은 국내에 50여 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큰 성장을 이룸과 동시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속옷전문 잡지 인티모 푸마레(intimo piu mare)에 우리나라 체형보정속옷업계 최초로 소개됨으로써,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주식회사 제니패션과 한국 속옷 체형관리사협회는 공동 교육 및 훈련을 통해 아름다움과 건강을 갈망하는 많은 여성에게 만족도가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형관리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서 약 2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제니패션 나진원 대표는 “겉옷이 타인을 위한 배려라면, 속옷은 나를 지키는 자존감이라는 마음으로 여성소비자에게 감동 및 만족을 주고 있다. 대상 수상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품격 있는 제품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회환원에 힘쓰는 패션 이너웨어 브랜드

차별화된 디자인 역량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세일(대표 이범성)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내의 패션디자인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세일은 이너웨어를 기획하고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단순 OEM에서 벗어나기 위해 디자인 부서를 대폭 강화했으며, 10명의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다양한 이너웨어를 ODM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과 올해의 중소기업(언더웨어부문)을 수상하였으며, 2020년 1월 CJ오쇼핑 DANSKIN MOTION FIT 라인 런칭 성과로 2021년 CJ오쇼핑 물량 확대를 계획에 두고 있다.

또한 체계화된 생산능력을 인정받았다. 중국 대련의 연락사무소 등을 통해 생산능력을 확충하여 강화도에 마련된 대규모 물류센터에 이어 베트남 호치민에도 생산공장을 추가 설립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우선 2년 연속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기술본위’와 ‘무한 책임주의’ 그리고 ‘사회 환원’이라는 사훈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는 해외시장 공략과 자체 브랜드 개발로 제2의 도약을 맞이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상품력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남성 미용 프랜차이즈 시장의 선구자 역할

㈜토마토디앤씨의 남성뷰티케어전문 브랜드 블루클럽이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남성미용프랜차이즈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1998년 1호점 인천 효성점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남성 미용 프랜차이즈 시장의 선구자적 역할을 한 블루클럽은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했다. 전국 320여 개 가맹점을 유지하며 현재까지 남성미용프랜차이즈 최대 가맹점 보유 브랜드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로 많은 피해를 입고 있는 전국 가맹점을 위해 로열티 감면과 PB공급 상품 가격 인하 등의 지원을 한 바 있다.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체인본사, 가맹점, 협력업체 3자간 상생을 추구하는 블루클럽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TV CF광고 등을 통해 젊은 이미지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블루클럽은 2021년 광고를 대폭확대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개선과 1위 브랜드로써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토마토디앤씨 블루클럽 황상엽 대표는 “대상 수상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블루클럽이 합리적인 가격과 철저한 서비스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8종의 자연 유래 성분과 천연재료를 베이스로 한 제품

더 트리니티 스파를 운영하는 기업 L&K WELLNESS에서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 위뜨가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위뜨는 ‘지속, 반복을 의미하는 NO.8이라는 의미로 피부 활성화에 관여하는 8종의 자연 유래 성분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아웃소싱 된 천연재료를 기반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 더 트리니티 스파의 노하우와 8명의 안티에이징 전문가의 자문을 결합해 안티에이징 전문 화장품 라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위뜨 네롤리 미스트를 시작으로 다이아몬드쿠션과 크림, 브레인 테라피 솔루션 등을 연이어 론칭 중이다. 그중 위뜨의 ‘펩타이트 컨센트레이트 크림’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슬란드 화이트루핀’이라는 핵심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이 성분을 통해 피부순환을 활성화하고 맑은 피부 유지와 주름 개선에도 효과를 가진 제품으로 알려져 론칭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위뜨의 김지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기반하여 연구개발 강화에 힘쓰고 엄격한 원료 선정을 통해 고품격 아름다움이라는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